에콰도르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최근에 유럽의 북마케도니아 지도를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유럽에서 벗어나 남미에 위치한 에콰도르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에콰도르하면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저는 최근에 세계는 지금 프로그램을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남미는 고질적인 문제인 치안과 부정부패가 심각한데 에콰도르 역시 해당 문제로 인해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주변 국가들이 이런 점에서 유명한 곳이기 때문에 더욱 치안이 불안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에콰도르는 콜롬비아와 페루 사이에 있는 나라로 면적이 세계 76위로 남미 나라들에 비해서는 작아 보이지만 작지 않은 나라이며 인구는 1,764만 명, GDP는 1,074억 달러로 세계 59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만들었던 지도와 마찬가지로 3가지 종류로 만들었는데 색상 지도, 기본 지도, 윤곽선 지도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 용도에 맞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에콰도르 지도

에콰도르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에콰도르 지도의 모습입니다. 지형은 그리 어렵지 않지만 지역이 많이 있기 때문에 복잡하게 보일 수 있는데 색상으로 구분을 하였기 때문에 구분하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지역 명칭은 한글과 영문으로 표시를 하였는데 구글을 참고하였습니다. 멀리 있는 갈라파고스 제도는 화면에 보여줄 수 없기 때문에 왼쪽 하단에 표시를 하였습니다.

수도 키토는 피친차 지역에 빨간색 별 모양 아이콘으로 표시를 하여서 바로 찾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사이즈가 A3 이기 때문에 인쇄를 해서 사용하기에도 좋고 모니터로 확대해서 보시더라도 깨지거나 하지 않을 것입니다.

기본 지도

에콰도르 지도

지역이 복잡하기 때문에 색상 지도를 사용하는 것이 구분하기에는 좋지만 색상이 있게 되면 인쇄를 할 경우 잉크가 많이 들게 되고 지역 명칭이 잘 안 보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지역 구분을 위한 색상을 제거한 기본 지도로 지형을 흰색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인쇄를 한 후에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편합니다. 위에 보이는 것처럼 글자가 잘 보이기 때문에 블로그나 사이트에 올리기에도 좋으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에콰도르 지도

마지막으로 모든 색상과 지역 표시가 제거된 윤곽선 지도입니다. 선들의 끊김 없이 제작이 되었기 때문에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으로 원하는 색상을 추가하기에 좋고 배경이 흰색이기 때문에 원하는 정보를 넣기에 편하실 것입니다.

국기

에콰도르 국기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자신만의 에콰도르 정보를 만들 때 사용하기에 좋은 지도 종류로 만들었기 때문에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에콰도르 지도 이외에도 다양한 지도가 있기 때문에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북마케도니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페루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파라과이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