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지도 4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이번에 작업한 나라는 캄보디아 지도입니다. 베트남과 태국 사이에 있는 나라로 우리 나라 사람들도 여행을 많이 가는 곳 중에 한 곳입니다. 면적은 세계 88위로 큰 편에 속하지 않으며 인구는 1,671만 명 세계 71위로 인구도 많지는 않습니다.

GDP는 245억 달러 세계 104위로 가난한 나라에 속합니다. 경제적 구조에도 문제가 있지만 1999년에 끝난 내전으로 나라의 기반이 열악하여 최빈국에 속합니다.

하지만 경제 성장률이 7.5% 달할 정도로 꾸준히 성장을 하고 있는 나라입니다. 우리 나라에서 여행을 자주 가는 곳인 만큼 지도를 만들려고 그 동안 생각했었는데 이번에 만들게 되었습니다.

제작을 위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A3 사이즈로 크게 제작이 되었으며 4가지 종류로 제작되었습니다.

캄보디아 지도

캄보디아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캄보디아 지도의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지형이 어렵지 않기 때문에 만드는 시간은 오래 걸리지 않았는데 지역이 최근에 만들었던 나라들에 비해서 많아서 구분을 하는 시간이 조금 더 걸렸습니다.

지역 표기는 한글과 함께 영어로 표기를 하였는데 위키 백과를 참고하여서 만들었기 때문에 틀리지는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수도 프놈펜은 빨간색 별 모양으로 표시를 하여서 바로 찾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주변 나라는 표시 여부에 대해서 생각을 했는데 주변 국가를 아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지형까지 만들지는 않았지만 텍스트 표시를 통해서 위치를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위의 캄보디아 지도는 색상으로 지역을 구분하였기 때문에 인쇄 용도보다는 사이트나 블로그에 올리실 때 활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기본 지도

캄보디아 지도

색상으로 지역을 구분하는 지도를 만들기 전에 가장 많이 만들었던 지도 유형입니다. 색상을 거의 사용하지 않아서 심플한 모습을 하고 있으며 흰색으로 지형을 만들었기 때문에 구분을 하기에도 좋으실 것입니다.

그리고 색상을 사용하지 않아서 여백이 많기 때문에 인쇄하신 후에 필기를 하기에도 좋으며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원하는 정보를 추가하거나 수정을 할 때 편한 지도 유형입니다.

흑백 지도

캄보디아 지도

바로 위에 소개한 지도도 색상이 적지만 전혀 없는 것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만든 캄보디아 지도 흑백입니다. 인쇄를 하시려는 분들이 컬러 잉크를 절약할 때 사용하시면 좋으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캄보디아 지도

마지막으로 색상부터 텍스트까지 모두 제거된 캄보디아 지도입니다. 윤곽선만 있기 때문에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원하는 정보와 색상을 넣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작업을 할 때 선 끊김이 없도록 하였기 때문에 색상을 넣을 때 추가적인 작업을 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4가지 종류로 만들었기 때문에 필요한 것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국기

캄보디아 국기

소개한 캄보디아 지도 이외에도 다양한 나라의 지도가 있는 만큼 상단 지도 카테고리로 들어가서 필요한 것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자메이카 지도 4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베트남 지도 – 관광지, 인구, 행정 구역 무료 자료

▶ 캄보디아 프놈펜 지도 – 행정 구역 표시한 3가지 자료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