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스 자막 텍스트 추가부터 애니메이션 적용 방법

베가스 자막 텍스트 추가하는 방법하면 프로그램을 다뤘던 분들은 그리 어렵지 않지만 저 같이 베가스 프로그램을 처음 접하게 되면 어렵게 느껴지게 된다.

기존에 사용했던 프로그램과 다른 인터페이스와 단축키 때문인데 막상 알게 되면 그리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다.

그러면 처음 베가스를 사용하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자막을 추가할 수 있는 방법과 키프레임을 통해서 애니메이션을 적용하는 방법까지 소개를 드려볼까 합니다. – 베가스 홈페이지 바로 가기

베가스 자막 기능 찾기

베가스 자막

베가스 인터페이스에서 왼쪽에 보게 되면 Media Generators이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누르게 되면 다양한 효과들이 나오게 여기서 All > Titles&Text로 들어가게 되면 기본적인 자막 입력 기능부터 애니메이션 자막 프리셋까지 목록으로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자막은 첫 번째에 있는 Default이며 추가하는 방법은 아래에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자막 추가 하는 방법

베가스 자막

영상을 불러오게 되면 비디오와 오디오 트랙은 1개씩만 있게 되는데 자막 비디오 트랙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타임 라인 왼쪽에 트랙 설정 빈 공간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하신 후에 Insert Video Track으로 비디오 트랙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베가스 자막

비디오 트랙을 추가했다면 자막을 추가한 트랙에 드래그해서 놓으시면 됩니다. 자막을 보게 되면 오른쪽에 3가지의 아이콘이 보이게 되는데 이 부분을 클릭해서 자막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자막 텍스트 입력

베가스 자막

자막을 입력하는 방법은 자막 클립을 보게 되면 필름 모양의 아이콘이 있는데 이것을 클릭하게 되면 위의 화면에 보이는 텍스트 입력 및 옵션을 수정하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보시면 폰트, 글자 크기, 색상, 외곽선, 그림자를 정할 수 있습니다.

자막 애니메이션 설정

Video Event fx

베가스 자막에 움직임을 주고 싶다면 자막 클립에서 필름 아이콘 옆에 위치한 사각형 아이콘을 누르면 Video Event Fx 창이 열리게 됩니다. 처음 보게 되면 어렵게 느껴지는데 F라고 쓰여있는 것을 움직이게 되면 프리뷰 모니터의 자막도 같이 움직이게 됩니다.

텍스트 애니메이션 설정

베가스 자막을 움직이는 방법을 알았다면 키프레임을 이용해서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방법도 알아야 하는데 하단에 6개의 키프레임 도구를 이용해서 시간대 별로 움직임을 주고 키프레임을 생성하시면 됩니다.

움직임은 위치만 이동하는 것이 아닌 각도까지 수정할 수 있어서 원하는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키프레임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튜토리얼 영상을 보게 되면 더욱 사용하는 방법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베가스는 유튜브 영상 제작에서 많이 사용되는 대표적인 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그래픽 효과, 자막, 영상 편집 등 다양한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는 어도비 프로그램을 사용하지만 베가스를 공부하면서 여러가지 기능들을 앞으로 소개해보겠습니다.

▶ 영상 소스 연기 효과 무료 다운받는 사이트

▶ 영상 소스 우주 배경 무료로 다운로드 받는 사이트

▶ 베가스 글자 안에 영상을 넣는 간단한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