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스 텍스트 흔들림 만드는 Shake 플러그인

영상 편집을 할 때 텍스트나 영상에 흔들리는 모습을 연출하고 싶을 때가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에프터 이펙트 After Shake 프리셋을 활용한 방법을 소개했는데 이번에는 베가스 텍스트 흔들림 줄 수 있는 S_Shake 플러그인 활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_Shake 플러그인은 Sapphire 플러그인 모음에 있는 것으로 유용한 플러그인들이 많이 있어서 베가스를 사용한다면 꼭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플러그인이 없다면 구글에서 검색을 하시게 되면 낮은 버전은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텍스트 추가

텍스트 흔들림

베가스에서 텍스트를 추가하는 방법은 하단에 Media Generators를 선택하게 되면 다양한 프리셋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Text를 검색해서 원하는 것으로 타임 라인에 끌어다 놓으시면 됩니다.

타임 라인에 끌어 놓게 되면 옵션 창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텍스트를 입력하고 색깔이나 크기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S_Shake 적용 및 사용 방법

텍스트 흔들림

텍스트를 입력하였다면 Video Fx 검색창에서 shake를 입력하게 되면 베가스 텍스트 흔들림 S_Shake 플러그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 다음 끌어다가 텍스트 클립에 적용을 하시면 됩니다.

텍스트 흔들림

S_Shake 적용하게 되면 옵션 창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베가스 텍스트 흔들림을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에 보게 되면 어렵게 보일 수 있지만 번역을 해서 보시면 원하는 스타일로 만들 수 있는데 중요한 수치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 Amplitude(진폭) : 흔들림의 폭을 넓히는 수치

– Frequency(빈도) : 수치를 높이게 되면 흔들림이 더 많아지게 됩니다.

– Z Dist : Z축의 거리로 높이게 되면 축소처럼 됩니다.

– Motion Blur : 움직임에 잔상을 만들어 줍니다.

위의 옵션 정도만 알고 있어도 원하는 스타일로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나머지 옵션은 축에 대한 수치를 조절하는 것으로 더 섬세한 움직임을 만들 수 있도록 합니다.

텍스트 흔들림

애니메이션도 적용 할 수 있는데 우측에 시계 모양을 누르게 되면 아래에 키프레임이 생성이 되는데 시간에 따라서 수치를 조절하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나오게 됩니다. 지점을 끌어서 수치를 조절할 수는 없고 시간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흔들림 결과

텍스트 흔들림

베가스 텍스트 흔들림 만드는 과정을 소개해보았는데 위의 화면처럼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흔들림은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모습으로 만들 수 있으며 텍스트 뿐만 아니라 영상도 흔들림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S_Shake 플러그인을 알아 두셨다가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베가스 글리치 효과를 만드는 간단한 방법

▶ 베가스 속도 조절 빠르게 느리게 역재생하는 방법

▶ 베가스 자막 텍스트 추가부터 애니메이션 적용 방법

▶ 영상 흔들림 보정을 하는 방법 몇 가지를 알아보자

“베가스 텍스트 흔들림 만드는 Shake 플러그인”에 대한 2개의 생각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