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텍스트 흔들림 만들어주는 Videopilot After Shake

영상 텍스트 흔들림 직접 만들려고 한다면 여러가지 작업을 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걸리게 됩니다. 그래서 미리 만들어진 프리셋을 이용하면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데 검색을 하게 되면 다양한 Shake 프리셋이 있지만 Videocopilot After Shake는 무료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셋은 적용만 하면 흔들림이 바로 적용이 되고 옵션을 조절하게 되면 그 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상 같은 경우 흔들림을 주게 되면 외곽에 공백이 생기는데 그것을 보정하는 옵션도 추가되어 있어서 수정을 할 것이 없습니다.

영상 텍스트 흔들림 프리셋 

영상 텍스트 흔들림

Videocopilot After Shake는 사이트에서 프로젝트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After Shake 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리셋도 있기 때문에 작업을 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그러면 프리셋을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영상 텍스트 흔들림

프로젝트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다면 C:\Program Files\Adobe\Adobe After Effects \Support Files\Presets에 압축을 푸시면 됩니다. 근데 편하게 목록을 관리하려면 Videocopilot라는 폴더를 만들어서 압축을 푸는 것이 좋습니다.

낮을 밤으로, 빛 효과, 트랙킹, 세이버 등 다양한 프리셋이 있기 때문에 하나씩 적용을 해보면서 어떤 프리셋인지 알아보시고 나중에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After Shake 프리셋 사용 방법

영상 텍스트 흔들림

설명을 위해서 Composition을 만들고 Text를 추가한 후에 영상 텍스트 흔들림 After Shake 프리셋을 적용하게 되면 Speed, Amount, Rotation, Fx_Motion Tile, Fx_Transform 효과가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 모든 옵션을 이해하고 수정을 가능하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아도 몇 가지 옵션만 수정해도 원하는 흔들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영상 텍스트 흔들림

먼저 Speed를 보게 되면 속도라는 생각이 들지만 Slider(상하 좌우를 왔다 갔다 하는 부분)을 수치를 조절하게 되면 더 많은 움직임을 보여주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제한이 100이지만 더 높일 수도 있습니다. 500 이상으로 높이게 되면 화면을 넘어설 정도로 흔들림이 생기게 됩니다.

이것은 바로 아래에 있는 Amount와 같이 되기 때문에 두 개의 효과가 같다는 생각하시면 됩니다.

영상 텍스트 흔들림

FX_Motion Tile은 타일을 만들어주는 것으로 아래에 FX_Transform과 함께 흔들림으로 인해 발생하는 공백을 보정하는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Tile Center를 조정하게 되면 위치를 정할 수 있으며 너무 외곽으로 바꾸게 되면 두 개가 보이는 현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영상 텍스트 흔들림

Tile Width, Tile Height 수치를 줄이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보이게 됩니다. 이것을 이용해서 다양한 모습을 만들 수도 있기 때문에 FX_Motion Tile, Fx_Transform 수치를 조절하면서 어떤 효과가 나타나는지 알아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영상 텍스트 흔들림

여기서 추가로 Wave Warp 같은 효과를 적용하게 되면 더 멋있는 텍스트 장면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영상 텍스트 흔들림 만들어야 한다면 직접 하는 것보다 Videocopilot After Shake 프리셋을 이용해서 편하게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 영상 낮을 밤으로 바꾸는 무료 프리셋 Day for Night

▶ 영상 색 보정 영화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Magic Bullet Mojo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