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CON 아이템 컬렉션을 올려주는 목록 정리

리니지M 무과금이나 소과금일 경우에는 장비나 변신 컬렉션으로 능력을 올리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그나마 맞출 수 있는 아이템 컬렉션으로 능력을 올리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저도 소과금이기 때문에 좋은 아이템이나 변신 컬렉션으로 올리기 힘들기 때문에 아이템 컬렉션 가운데서 구하기 쉽고 각인 아이템으로 차근 차근 맞추고 있습니다.

클래스마다 우선 순위가 다르겠지만 리니지M CON 아이템 컬렉션이 많지 않고 그나마 구하기 쉬운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맞추는 작업이 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리니지M CON은 피통과 무게를 올려주는 것으로 케릭 몸빵이 약할 경우에는 맞추게 되면 보완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요정 같이 무게의 압박을 받는 분들이라면 CON 아이템 컬렉션을 맞추게 되면 1당 무게 200이 올라가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됩니다.

1. 리니지M CON 수치 증가

리니지M CON

리니지M에는 다양한 스텟이 있는데 그 중에서 CON은 HP증가, HP회복, 물약 HP회복, 무게를 올려주는 스텟입니다. 자신의 주 스텟을 먼저 찍기 때문에 CON을 올리는 분들은 없다고 할 수 있는데 예전에 기사들 중에서 CON기사라고 해서 사용을 했던 적이 있었다고 합니다.

근데 이것은 리니지 PC버전에서 있었던 것으로 M에서는 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스텟의 증가를 수치를 보면 CON 1 Max HP 10증가, CON 5 HP 회복(틱) 1증가, CON 10 물약 HP 회복 1%, CON 1 최대 소지 무게 200 증가입니다.

리니지M CON 1을 올리게 되면 스텟 올리신 것에 따라서 다르지만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Max HP, 최대 소지 무게 200 증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게는 아이템 컬렉션에서 보시면 올리기 위해서는 다양한 아이템들을 강화해서 등록을 해야 하기 때문에 큰 수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오우거의 벨트 같이 1000을 올려주는 벨트를 구하지 못한 분들이라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장비 컬렉션

리니지M CON

먼저 고급 아이템 컬렉션에서 볼 수 있는 < 장비 컬렉션 >입니다. CON +1을 올려주는 것으로 각인과 비 각인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각인 같은 경우에는 재료 아이템으로 제작할 수 있고 강화도 +7, +5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강화 주문서와 아데나를 충분히 가지고 있다면 맞추시는 것이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무기 마법 주문서 같은 경우에는 상점 이벤트&강화에서 구매를 하실 수 있는데 2백4십만 아데나가 들기 때문에 10장을 구하는 가격은 만만치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특수던전을 꾸준히 도신 분들이라면 무기 마법 주문서는 꽤 있으실 것입니다.

※ 아이템 컬렉션 구성 : 투사의 체인소드, 플레이드 웜의 껍질 갑옷, 다마스커스 검

※ 각인 장비 획득처

투사의 체인소드 제작 재료 : 고급철 6개, 아데나 5만

다마스커스 검 : 제작이 아닌 무기 방어구 상점에서 구입 가능

플레이드 웜의 껍질 갑옷 : 각인 장비 상자

현재까지 위의 3가지의 아이템이 드랍하는 몬스터 정보는 없는 상태 현재는 상자에서 드랍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각인 같은 경우에는 위의 각인 장비 획득처를 통해서 얻을 수 있습니다. 가장 빠르게 얻는 방법은 제작보다는 각인 장비 상자를 통해서 얻는 것이 빠른데 잘 나오는 편은 아니기 때문에 많이 모아서 한꺼번에 여시면 획득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3. 방패 수집가

리니지M CON

리니지M CON 올릴 수 있는 각인 방패로 구성된 아이템 컬렉션입니다. 각인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제작과 각인 장비 상자를 통해서 얻을 수 있습니다. 요정족 방패와 강철 방패는 제작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맞출 수 있지만 메두사 방패는 각인 같은 경우에는 최상급 용사 패키지를 군주로 구매를 하셔야 얻을 수 있는 점이 어렵게 맞추게 하는 요인이긴 합니다.

아이템 컬렉션을 보게 되면 드랍 정보가 없는 경우에는 상점에서 구매한 상품에서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 점은 무과금이나 소과금에게는 부담이 되는 부분입니다.

용사의 장비 패키지

최상급 용사의 장비 패키지의 구성을 보게 되면 클래스별로 아이템들이 다르게 획득할 수 있는데 메두사 방패(각인) +5는 군주 패키지에서 나옵니다. 그래서 아인을 구입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1200 다이야에 70개를 주기 때문에 30개를 손해를 보게 되지만 아이템 컬렉션을 맞추시려는 분들이라면 최상급 용사의 장비 패키지를 구매하시면 될 듯 합니다.

※ 강철 방패 제작 재료 : 고급 철 12개, 아데나 5만

※ 요정족 방패 제작 재료 : 고급 가죽 8개, 아데나 5만

4. 스턴의 필수품

스턴의 필수품

고급은 그나마 부담이 적은 편이지만 희귀는 종류도 4가지이라는 점과 무기이기 때문에 맞추는 것이 무과금이나 소과금에게는 부담이 되는 아이템 컬렉션입니다. 구성을 보면 테베 오시리스의 양손검, 파멸의 대검, 무관의 양손검, 붉은 기사의 대검 되어 있는데 각인이 아닌 비각인입니다.

강화 수치는 높지 않기 때문에 아이템을 구하게 된다면 어렵지 않게 성공시킬 수 있다는 점이 그나마 다행인 점입니다.

< 테베 오시리스의 양손검 >은 이벤트 상점 상품에서 확률적으로 나오는 무기이기 때문에 과금을 해야 구하실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현재 저희 서버에서는 1000다이야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고 이벤트가 지속적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매물은 10개 정도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파멸의 대검 >은 용의 계곡과 기란 감옥에서 자주 획득할 수 있었던 아이템으로 저희 서버에서는 평균 120 다이야 정보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 파멸의 대검 드랍 몬스터 : 파우스트의 악령, 파우스트, 해골 돌격병, 무리안, 거대 해골 돌격병, 지룡의 정예병, 테라 드래곤

< 무관의 양손검 >도 테베 오시리스의 양손검과 마찬가지로 이벤트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현재 저희 서버에서는 1500 다이야에 거래가 되고 있으며 매물도 1개 뿐으로 많지 않습니다.

< 붉은 기사의 대검 >도 이벤트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현재 저희 서버에서는 1500 다이야에 거래가 되고 있고 매물도 1개 뿐이 없다는 점에서 구하는 것은 쉽지 않을듯 합니다.

일반이나 고급은 그나마 맞추기 쉽기 때문에 자신의 케릭을 더욱 강하게 하고 싶다면 강화 주문서를 꾸준히 모으셔서 하나 하나 맞춰가신다면 케릭이 더욱 강해지실 것입니다. 저도 소과금이기 때문에 아이템 컬렉션 중에서 맞출 수 있는 각인 같은 경우에는 차근 차근 맞추려고 하고 있습니다.

리니지M CON 무게를 늘려주기 때문에 물약을 더 많이 들고 싶은 분들이라면 위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아이템 컬렉션을 맞춰보시길 바랍니다.

▶ 리니지M 마법 방어 MR을 올려줄 수 있는 아이템 목록

▶ 리니지M ER을 위한 투자I 어둠의 장갑, 명궁의 장갑 드랍 정보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