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원거리 회피력 ER을 올려주는 컬렉션 아이템

리니지M에는 다양한 방어를 위한 옵션들이 있는데 그중에서 리니지M 원거리 회피력 ER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몬스터나 PVP시 중요한 옵션이기 때문에 올리시고 싶으실 것입니다.

착용하는 아이템이나 카드로 올리는 방법도 있지만 아이템 컬렉션에도 있기 때문에 사냥을 통해서 얻은 아이템을 통해서도 올리실 수 있습니다. 특히 일반과 고급 아이템은 무과금들도 구할 수 있기 때문에 강화 주문서만 잘 모아두게 되면 맞추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저도 용의 계곡에서 아이템을 모아서 강화를 하면서 컬렉션을 맞추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사냥을 하고 있는데 역시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은 어쩔 수 없는듯 합니다. 하지만 옵션 하나를 채울 때마다 케릭이 강해지는 것을 바로 알 수 있기 때문에 맞추는 재미도 있습니다.

그러면 아이템 컬렉션에서 원거리 회피력 능력치를 올려주는 종류를 정리해보겠습니다. – 홈페이지 바로 가기

리니지M 원거리 라스타바드 아이템 I

리니지M 원거리

최근에 새롭게 라스타바드 던전이 나오면서 아이템 컬렉션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그중에서 원거리 회피력 +1을 올려주는 아이템으로 라스타바드 헤비 크로스보우(각인), 라스타바드 로브(각인)을 등록해야 합니다.

리니지M 원거리 기본 활이라고 할 수 있는 크로스보우는 안전 강화 +6이며 로브는 +4입니다. 그래서 극한의 확률 강화가 아니기 때문에 아이템만 득템한다면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는 컬렉션입니다.

방어의 기본은 망토 I

리니지M 원거리

망토 아이템으로 구성된 컬렉션으로 이것은 만들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유는 늑대 가죽 망토라는 것을 구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그래서 거래소에서 매물도 거의 없고 있다고 하더라도 가격이 상당히 높습니다.

이벤트를 다시 한다면 그때 늑대 가죽 망토를 노려보시고 나머지를 먼저 맞추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안전 강화가 전부 +4이기 때문에 강화 확률은 그리 높지 않습니다.

※ 마법 망토 : 마법사의 연구실(장로), 기란 감옥(탐욕스러운 간수), 아덴 집시촌(밀림 호랑이), 용의 계곡(해골 근위병, 해골 저격병, 해골 돌격병, 지룡의 해골 근위병, 지룡의 해골 돌격병, 지룡의 해골 저격병, 거대 해골 근위병, 거대 해골 저격병, 거대 해골 돌격병)

※ 보호 망토 : 오만의 탑 1층(왜곡의 라미아)

방어의 기본은 방패 I

리니지M 원거리

리니지M 원거리 회피력 컬렉션 중에서 방패로 이루어진 아이템입니다. 요정족 방패는 안전 강화 +6, 강철 방패 안전 강화 +4, 사각 방패 안전 강화 +4입니다. 그래서 강화를 하는 것이 그리 쉬운 편은 아닙니다.

요정족 방패는 그나마 6이기 때문에 확률이 높지만 모두 잘 나오는 아이템이 아니기 때문에 모으시려고 하면 힘드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나오는 사냥터를 알아보겠습니다.

※ 요정족 방패 : 밀림지대&거울의 숲(키위 패롯), 용의 계곡(코카트리스), 에바왕국 던전 4층(크러스트시안), 오만의 탑 1층(왜곡의 키메라)

※ 강철 방패 : 드워프 부락(정예 드워프 장군, 드워프 도끼병, 드워프 검사, 드워프 창병, 드워프 궁수)

※ 사각 방패 : 검은 기사단 야영지&수련 던전 4층(흑기사), 검은 기사단 선착장&아덴집시촌(정예 흑기사)

요정족 8세트

리니지M 원거리

요정족 8세트는 요정족 방패와 요정족 판금 갑옷으로 이루어진 컬렉션으로 둘 다 안전 강화는 +6입니다. 근데 8은 띄우려면 아이템이 꽤 필요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사냥을 해서 모아두셨다가 강화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나마 잘 나오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다른 아이템에 비하면 구하기 쉬운 편이라서 리니지M 원거리 회피력 올리기 편하실 것입니다.

※ 요정족 방패 : 밀림지대&거울의 숲(키위 패롯), 용의 계곡(코카트리스), 에바왕국 던전 4층(크러스트시안), 오만의 탑 1층(왜곡의 키메라)

※ 요정족 판금 갑옷 : 아덴 집시촌(정예 다크 엘프), 남부필드&하이네늪지대&밀림지대&거울의 숲(에트), 용의 계곡(거대 코카트리스)

ER을 위한 투자

리니지M 원거리

ER을 위한 투자 I, II로 어둠의 장갑, 명궁의 장갑, 수중 부츠, 마나 망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강화가 +5까지이기 때문에 강화하기에는 그나마 나은 편이지만 수중 부츠는 현재 구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다 맞추는 것은 힘든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를 맞춰두었다가 이벤트를 진행할 때 완료를 시키시면 될 듯 합니다.

※ 어둠의 장갑 : 에바왕국 던전 1층(바쿡)

※ 명궁의 장갑 : 메마른 불모지(리자드맨)

※ 마나 망토 : 야만의 숲지대(임프 마법사), 용의 계곡(흑장로)

※ 엘름의 축복 : 밀림지대&거울의 숲(유카), 에바왕국 던전 4층(머맨), 오만의 탑 5층(지옥의 고스트), 오만의 탑 2층(불신의 서큐버스), 용의 계곡 필드(거대 해골 저격병)

※ 요정족 방패 : 밀림지대&거울의 숲(키위 패롯), 용의 계곡(코카트리스), 에바왕국 던전 4층(크러스트시안), 오만의 탑 1층(왜곡의 키메라)

트리플의 필수품 I

리니지M 원거리

리니지M 원거리 활로 이루어진 컬렉션입니다. 화염의 활과 흑빛의 활로 이루어져 있으며 안전 강화는 둘다 +6입니다. 그래서 조금 확률적으로 8까지 도전해볼만한 합니다. 화염의 활은 용의 계곡 필드에서 그나마 잘 나오는 편이고 흑빛의 활 나오는 곳이 혈맹 레이드에서 나오기 때문에 거래소에서도 매물을 찾기 힘들다는 점이 아쉬운 컬렉션입니다.

※ 화염의 활 : 밀림지대&거울의 숲(미카), 용의 계곡 필드(해골 저격병, 거대 해골 저격병), 오만의 탑 3층(공포의 파이어 에그, 공포의 아그니)

양손의 기본은 가더

리니지M 원거리

고급에는 꽤 많은 리니지M 원거리 회피력 있는데 희귀에는 옵션이 +2로 높은 편이지만 2가지의 컬렉션만 있습니다. 고대 투사의 가더, 고대 명궁의 가더 비각인과 각인으로 이루어진 컬렉션입니다.

희귀인 만큼 구하기는 힘든 편이고 안전 강화가 0이고 가더는 잘 터지기 때문에 과금 유저가 아니라면 힘든 컬렉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고대 투사의 가더, 고대 명궁의 가더 : 오만의 탑 8층(어둠의 불타는 궁수, 암흑의 흑기사, 암흑의 서큐버스 퀸, 어둠의 불타는 전사)

오만의 탑 8층에서 나오기 때문에 사냥으로 먹기에는 힘든 점이 있습니다. 보통 라인이 통제를 하는 서버도 있고 8층 사냥은 굉장히 힘들다는 점도 있습니다. 그래서 희귀 제작 비법서를 통해서 하시는 것이 더 수월할 수 있습니다.

리니지M 원거리 회피력 사냥과 PVP할때 중요한 만큼 꾸준히 사냥을 하면서 고급부터 차근 차근 맞추신다면 케릭이 강해지실 것입니다. 저도 무과금이기 때문에 나오는 사냥터를 꾸준히 사냥하면서 하나 하나 맞추려고 하고 있습니다.

저 같이 무과금으로 하시는 분들이 케릭이 조금이라도 강해지는 방법이기도 하기 때문에 위에 정리된 리니지M 원거리 회피력 컬렉션을 보고 할 수 있는 것을 맞춰보시길 바랍니다.

▶ 리니지M 방어력 AC를 올려주는 컬렉션 아이템 정리

▶ 리니지M 마법 방어 MR을 올려주는 컬렉션 아이템

▶ 리니지M CON 아이템 컬렉션을 올려주는 목록 정리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