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마법 방어 MR을 올려주는 아이템들의 종류

리니지M에는 다양한 방어가 있습니다. AC라는 물리 방어와 MR인 마법 방어가 있는데 기본적으로 AC에 많은 투자를 하지만 마법 방어도 어느 정도 올리지 않게 되면 메즈를 하는 몬스터가 있는 사냥터에서는 힘들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아직 MR이 100이 되지 않아서 오만의 탑 2층이나 하이네 늪 지대에서 볼 수 있는 비홀더에게 석화를 당해서 사냥이 느려지고 몬스터가 몰릴 경우에는 죽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직 레벨이 높지 않은 점도 있지만 리니지M 마법 방어 MR을 올려주는 장비를 착용하지 않은 점도 있습니다. ( 비홀더의 석화는 MR이 100이상일 경우에는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

저 같이 마법 방어(MR)이 높지 않아서 몬스터들의 메즈에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마법 방어를 올릴 수 있는 부위별 아이템들과 드랍하는 사냥터와 몬스터를 알아보겠습니다.

리니지M 마법 방어 투구 모음

리니지M 마법 방어

MR을 올려주는 아이템 중에서 투구는 3가지의 종류입니다. < 마법 방어 투구 >는 가장 많이 쓰이는 방어 아이템으로 거래소에 매물도 많이 있어서 구하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강화를 할 때 잘 깨진다는 점에서 고강을 만들기가 힘든 점이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 무관의 투구 >는 희귀 제작 비법서 혹은 희귀 방어구 제작 비법서로 만들 수 있는데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는데 이유는 마법 방어 투구는 강화를 하면 MR이 올라가지만 무관의 투구는 강화를 할 경우에 MR이 올라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 지휘관의 투구 >는 전설 투구이기 때문에 매물을 찾기도 힘들고 가격 또한 굉장히 비쌉니다. 지휘관의 투구는 제작으로 만들 수 있는데 백금 판금 10개, 전설 제작 비법서, 최고급 가죽 32개, 축복의 가루 800개, 아데나 5000만 재료가 들게 됩니다.

고과금 유저들만 가질 수 있기 때문에 가장 무난한 마법 방어 투구가 인기가 좋은 이유입니다. 그러면 마법 방어 투구를 드랍하는 몬스터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리니지M 마법 방어

리니지M 마법 방어 투구를 획득하는 방법 중에서 레벨이 낮아도 할 수 있는 곳은 < 기란 감옥 4층 >으로 탐욕스런 간수에게서 드랍이 됩니다. 리니지M 출시 초반에 기란 감옥에서 아이템이 정말 잘 나왔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로 꽉 차 있었는데 현재는 유저들이 많이 빠진 상태입니다.

일반 던전 시간과 공유를 하기 때문에 용의 계곡 던전 퀘스트가 있거나 주로 사냥을 한다면 시간 분배를 잘 하셔야 합니다.

※ 탐욕스런 간수 : 마력의 단검, 뇌신검, 대검, 마법 방어 투구, 큰 방패, 할파스의 집념

리니지M 마법 방어

기란감옥보다는 레벨이 높은 사냥터라고 할 수 있는 곳인 < 오만의 탑 2층 >에서 볼 수 있는 불신의 다이어 울프에서도 마법 방어 투구가 드랍이 됩니다. 비홀더와 불신의 미믹이 있는 곳이기 때문에 입구 우측에서 사냥을 하시면 조금 더 수월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오만의 탑은 기란 감옥보다는 더 좋은 아이템들이 나오는 곳으로 1주일 단위로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불신의 다이어울프 : 영웅 제작 비법서, 봉인된 희귀 방어구 제작 비법서, 무관의 방패, 마법 방어 투구, 무관의 방패, 마법 방어 투구, 오만의 탑 시간 충전석, 오만의 탑 2층 이동 주문서, 오만의 탑 3층 이동 주문서, 잡템

드랍을 하는 몬스터를 알려드렸는데 비각인을 얻으시려는 분들이라면 이곳에서 사냥을 하시면 되고 각인도 괜찮으신 분들은 각인 장비 상자와 무기 방어구 상인에게서 어렵지 않게 얻을 수 있습니다.

갑옷 모음

리니지M 마법 방어

리니지M 마법 방어를 올리기 위해서 갑옷 방어구를 활용하는 분들은 거의 없는데 좋은 방어가 없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 무관의 갑옷 > 다양한 옵션들이 있고 희귀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방어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작은 희귀 제작 비법서 혹은 희귀 방어구 제작 비법서로 만들 수 있는데 최고급 철 2개, 축복의 가루 200개, 희귀 제작 비법서, 아데나 50만으로 제작을 할 수 있습니다. 각인장비상자에서 나오는 방어구 아이템으로 비각인은 오만의 탑에서 드랍이 됩니다.

리니지M 마법 방어
리니지M 마법 방어

오만의 탑 3층에서 볼 수 있는 < 공포의 이프리트 >에서 드랍이 되는데 3층이 아이템이 잘 나온다고 해서 레벨 70대 유저들이 많이 사냥을 합니다. 약점은 물이며 선공 몬스터로 안쪽으로 들어가게 되면 몹들이 모여서 약하다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오만의 탑은 선공 몬스터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케릭이 약하다면 모니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공포의 이프리트 : 영웅 제작 비법서, 봉인된 희귀 방어구 제작 비법서, 무관의 갑옷, 군주의 위엄, 더블 브레이크 수정, 불의 피혁, 오만의 탑 시간 충전석, 오만의 탑 3층 이동 주문서, 오만의 탑 4층 이동 주문서, 잡템

< 공포의 나이트메어 >는 비선공이며 공포의 이프리트 보다 레벨이 작기 때문에 그나마 잡기 쉬운 몬스터이며 약점은 물입니다. 입구 근처에서 많이 볼 수 있는데 안쪽으로 갈수록 어렵기 때문에 케릭이 약할 경우에는 입구 근처에서 사냥을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공포의 나이트메어 : 영웅 제작 비법서, 봉인된 희귀 방어구 제작 비법서, 무관의 갑옷, 강철 부츠, 오만의 탑 시간 충전석, 오만의 탑 3층 이동 주문서, 오만의 탑 4층 이동 주문서, 잡템

오만의 탑 6층에서 볼 수 있는 < 불사의 좀비 장군 >에서도 드랍이 되는데 6층은 장비와 레벨이 돼야 사냥이 가능한 곳이기 때문에 무관의 갑옷을 노려서 가는 사냥터는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징은 언데드이기 때문에 마법사들이 턴 사냥을 많이 하며 격수일 경우에는 언데드에게 강한 무기(은재질, 오리하르콘 등)를 착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불사의 좀비 장군 : 블러드 사커, 영웅 제작 비법서, 이계의 전투 망토, 봉인된 희귀 방어구 제작 비법서, 빛나는 풍령의 반지, 무관의 갑옷, 오만의 탑 시간 충전석, 오만의 탑 6층 이동 주문서, 오만의 탑 7층 이동 주문서, 잡템

망토 모음

리니지M 마법 방어

투구와 함께 MR을 올리는 대표적인 방어 아이템으로 무관의 망토, 은색의 망토, 마법 망토가 리니지M 마법 방어 MR을 올려줍니다. 근데 여기서 리니지M 마법 방어 MR을 올리기 위해서 많이 사용하는 아이템은 < 마법 망토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치가 높다는 점과 구하기 쉽다는 점에서 인기가 좋습니다. 그러면 각 망토의 드랍 몬스터를 알아보겠습니다.

리니지M 마법 방어

< 무관의 망토 >는 오만의 탑 고층의 몬스터에게서 드랍이 되는데 케릭이 강하지 않다면 4층의 죽음의 좀비에게서 노려보는 것이 좋습니다. 언데드이기 때문에 마법사의 턴 사냥이 주를 이루는 사냥터이고 격수일 경우에는 언데드에 강한 은재질 같은 무기를 사용하는 것이 수월합니다. 그러면 각층에서 무관의 망토를 드랍하는 몬스터들을 알아보겠습니다.

※ 4층 죽음의 준비 : 영웅 제작 비법서, 봉인된 희귀 방어구 제작 비법서, 빛나는 방어의 반지, 무관의 망토, 오만의 탑 시간 충전석, 오만의 탑 4층 이동 주문서, 오만의 탑 5층 이동 주문서, 잡템

※ 6층 지룡의 문지기 : 기술 교본(브레이크 : 어스 바인드), 천사의 지팡이, 파괴의 이도류, 무관의 망토, 신관의 망토, 희귀 제작 비법서, 잡템

※ 6층 지룡의 서큐버스 퀸 : 광풍의 도끼, 무관의 망토, 신관의 망토, 희귀 제작 비법서, 둠 블래스터, 흑정령의 수정(언케니 닷지), 잡템

※ 6층, 7층 지룡의 정예병 : 정령의 수정(어스 바인드), 파멸의 대검, 무관의 망토, 신관의 망토, 희귀 제작 비법서, 암령의 장갑, 잡템

※ 7층 테라 드래곤 : 파멸의 대검, 무관의 망토, 신관의 망토, 희귀 제작 비법서, 잡템

리니지M 마법 방어

리니지M 마법 방어 올릴 수 있는 < 은색의 망토 >는 초반에 인기가 좋았던 망토로 희귀 제작 비법서로도 제작이 가능하며 에바 왕국 던전에 있는 수룡의 수호자에게서 드랍이 됩니다.

에바 왕국은 레벨업을 하시다 보면 퀘스트로도 많이 오게 되는 곳으로 예전에는 많은 유저들이 사냥을 했지만 현재는 많이 사라진 사냥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수룡의 수호자 : 해신의 삼지창, 은색의 망토, 수정 장갑, 빙령의 장갑, 무기 마법 주문서, 갑옷 마법 주문서

리니지M 마법 방어

리니지M 마법 방어 올릴 수 있는 < 마법 망토 > 무기 방어구 상인과 각인 장비 상자에서 각인은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으며 비각인일 경우에는 굉장히 많은 몬스터에게서 드랍이 됩니다. 그래서 세부적인 드랍 목록은 소개를 드리지 않고 사냥터만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마법 망토 드랍되는 사냥터 : 용의 계곡 필드, 용의 계곡 던전, 기란 감옥, 마법사의 연구실, 아덴 집시촌

반지 모음

리니지M 마법 방어

리니지M 마법 방어 있는 반지는 갖고 있다가 필요할 때 쓰는 경우가 있어서 구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대표적인 것이 가장 높은 옵션을 가지고 있는 < 멸마의 반지 >입니다. 살짝 부족한 MR을 보충해줄 수 있기 때문인데 새롭게 나온 빛나는 방어의 반지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멸마의 반지 같은 경우에는 드랍하는 몬스터가 많기 때문에 사냥터만 알려드리겠습니다.

※ 멸마의 반지 드랍 사냥터 : 고대 정령의 무덤, 엘모어 격전지, 엘모어 전초기지, 아덴 집시촌, 에바 왕국 던전 3층, 마법사의 연구실, 깊은 어둠의 숲속

여기서 멸마의 반지를 구하기 가장 빠르다고 알려진 곳은 어둠의 숲속에 있는 숲 오크 마법사입니다. 1시간이면 한개씩 먹을 수 있다고 할 정도이기 때문에 얻으려는 분들이라면 한번 사냥해보시길 바랍니다. < 빛나는 방어의 반지 >는 오만의 탑 4,  5, 6층의 몬스터에게서 드랍이 됩니다.

※ 빛나는 방어의 반지 드랍 몬스터 : 4층 죽음의 좀비, 5층 지옥의 고스트, 6층 불사의 구울

아이템으로 리니지M 마법 방어 올리시는 분들은 마법 방어 투구와 마법 망토를 통해서 많이 올리시기 때문에 초반에는 각인으로 세팅을 해서 사용을 하시고 추후에 비각인을 드시게 되면 고강을 노려보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컬렉션으로 리니지M 마법 방어 MR을 올릴 수도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체크하셔서 올려보시길 바랍니다. 컬렉션으로 올리는 부분은 이 다음에 정리를 해서 올리겠습니다.

▶ 리니지M 무과금 초반 장비는 각인장비상자에서 획득

▶ 리니지M 오만의 탑 3층 몬스터들이 드랍하는 아이템

▶ 리니지M 어스바인드 나오는 용의 계곡 6층 드랍 정보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