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관리 쉽게 할 수 있는 ‘ 큐비 ‘ 사이트 기능

” 트위터 관리를 클릭 몇 번으로 할 수 있는 큐비 사이트 “

트위터(Twitter)은 예전에는 가장 인기가 좋았던 SNS이었지만 현재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가 생기면서 인기가 많이 떨어졌다고 할 수 있지만 여전히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SNS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근데 예전에는 트위터 관리 할 수 있는 앱이나 사이트가 많이 있었지만 현재는 다 사라지고 < 큐비 >라는 사이트만 남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큐비사이트는 맞팔 관리, 트윗 청소기, 마음 청소기, 최고의 팬 찾기 등 다양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저는 블로그를 하면서 공유하기 위해서 트위터를 시작했는데 가장 관리하기 힘든 것이 바로 맞팔이었습니다.

트위터는 팔로잉과 팔로워 비율에 대한 제약이 있기 때문에 관리를 하지 않으면 더 이상 팔로잉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점 때문에 큐비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지속적으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 트위터 팔로우 한도는 시스템 부하를 방지하고 남용을 제한하기 위해 적정 팔로우 한도를 정해 두고 있습니다. 계정마다 총 5,000명의 사용자를 팔로우 할 수 있는데 이 숫자는 계정마다 다른데 팔로워와 팔로잉의 비율을 기반으로 결정됩니다. 이 비율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 팔로우는 하루 1,000개까지만 신청 가능) – 트위터 도움말 보기

트위터 관리

큐비 사이트는 검색엔진에서 검색하게 되면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로 들어가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메뉴들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를 보시게 되면 트윗봇, 트윗 청소기, 트윗 일지, 마음 청소기, 최고의 팬 찾기 등 다양한 기능들이 있어서 트위터 관리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기능들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트윗 청소기

트위터 관리

트위터를 하시다 보면 굉장히 많은 트윗을 하기 때문에 나중에 정리를 할 때 굉장히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그래서 한꺼번에 정리를 하고 싶을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능입니다. 멘션, 마음, 리트윗 옵션을 통해서 원하는 것만 트윗 삭제를 할 수 있는데 하단에 보게 되면 특정 키워드 제외하기를 통해서 더욱 정확하게 삭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이 기능을 쓰는 경우는 트위터에 글을 쓰는 주제가 바뀌게 될 경우에 기존 트윗을 한꺼번에 삭제를 할 때 사용하게 됩니다. 저도 이 기능을 통해서 일상으로만 사용했던 트위터를 블로그 공유를 위한 곳으로 편하게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추천 게시물 :

트위터 음소거 설정으로 타임 라인 관리하기

트위터 이미지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확장프로그램

트윗 일지(통계)

트위터 관리

트위터 관리 할 때 통계를 볼 수 있다면 더욱 관리하기가 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근데 이런 통계를 제공하는 곳이 없었는데 큐비에서는 볼 수 있었습니다. 바로 확인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트위터 로그인을 하신 후에 트윗 일지로 들어가게 되면 2번째부터 ‘ 나와요 ‘ 라는 문구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날에 다시 사이트에 들어가게 되면 통계를 볼 수 있습니다. ( 데이터를 수집해야 볼 수 있기 때문에 다음번에 확인 가능) 팔로우와 팔로워 증가를 그래프를 통해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운영 방향을 결정할 때 도움이 됩니다.

최고의 팬 찾기

트위터 관리
트위터 관리

트위터 최고의 팬 찾기 기능이 있는데 이것은 나를 언급한 최근 800개의 트윗들을 분석해서 나를 가장 많이 언급한 9명의 친구를 찾아주는 기능입니다. 가장 친한 친구를 찾을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팔로우를 관리할 때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행 버튼을 누르게 되면 현재 페이지에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트위터에서 트윗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언팔 탐색기

트위터 관리

여기서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맞팔을 관리할 수 있는 < 언팔 탐색기 >를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맞팔을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 설명을 드리자면 팔로잉을 신청하게 되면 팔로우를 맺어주는 것을 말합니다. 조금 쉽게 설명을 드리면 친구 신청을 했을 때 받아주게 되면 서로 맞팔이 되게 됩니다.

언팔 탐색기는 한번 실행을 하게 되면 15분 후가 되어야 다시 찾을 수 있으며 언팔을 하는 방법은 정말 편하게 만들어져 있는데 결과 목록 우측의 버튼을 누르게 되면 바로 언팔이 되게 됩니다. 한번에 50명의 목록을 볼 수 있지만 한꺼번에 많은 친구들을 언팔 할 경우에는 제재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선에서 꾸준히 트위터 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큐비 키워드

트위터 관리
트위터 관리

큐비 키워드는 자신의 트윗에서 가장 많이 사용한 키워드를 정리해서 보여주는 것으로 실행 버튼을 누르게 되면 자신의 트위터에서 트윗으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게 되면 자신의 해시 태그 선택을 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다양한 앱과 사이트들이 있어서 저조차도 설치나 가입을 해서 트위터를 관리했는데 지금은 대부분 안되기 때문에 위에 소개를 한 < 큐비 >를 통해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트위터 관리 힘드신 분들이라면 큐비 사이트를 통해서 편하게 트위터 관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 인스타그램 PC버전 크롬 확장프로그램 2가지 소개

▶ 페이스북 뉴스피드 광고 차단하는 2가지 방법

▶ 트위터 다크 모드 사용해서 눈의 피로를 줄이자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