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사이트 결과에서 평점을 볼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 검색 사이트 위험한 것을 감지하고 알려주는 프로그램 “

무엇인가 궁금하거나 뉴스를 보고 싶을 때는 검색 사이트 이용하실 것입니다. 근데 정말 많은 사이트들이 검색 결과에 나오기 때문에 이곳이 안전한 곳인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백신 프로그램 가운데서 들어갔을 때 악성 코드가 있다면 감지를 해서 경고를 해주는 것도 있지만 사이트에 접속하기 전부터 알 수 있다면 더 좋기 때문에 어떤 프로그램이 있는지 찾으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저는 어베스트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악성 사이트를 들어가게 되면 감지가 잘 되는 편이긴 하지만 그래도 불안하기 때문에 하나의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찾게 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크롬에서 작동을 하는 것으로 네티즌이 안 좋은 사이트를 접속하게 되면 평점과 함께 위험성을 경고하게 됩니다.

모든 사이트를 알 수는 없지만 외국의 사이트일 경우에는 잘 나오는 편이기 때문에 검색을 할 때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소개하려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네티즌이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이트의 위험성을 경고할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 피싱 방어 확장 프로그램 >을 먼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같이 설치해서 사용하시면 위험한 사이트로부터 컴퓨터를 보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피싱 방어 프로그램

검색 사이트

이 확장 프로그램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Edge) 브라우저의 보안 프로그램으로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브라우저가 크롬이라서 제공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는 보안에 대해서 굉장히 많이 신경을 쓰게 되는데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여서 보안이 뚫리게 되면 브라우저 때문이라고 생각하기보다는 윈도우 보안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설명을 보게 되면 악성 웹 사이트로부터 보호하는 통계를 보게 되면 Mozilla Firefox 70%, 크롬 80%, 엣지 99%로 굉장히 높은 보안을 보여주게 됩니다. 그래서 이렇게 높은 보안을 보여주는 엣지의 피싱 방어 프로그램을 크롬에서 사용함으로써 검색 사이트 방문할 때 보안을 좀 더 높일 수 있습니다.

피싱 전자 메일 및 컴퓨터를 손상시킬 수 있는 악의적인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도록 유도하는 사이트의 링크와 같은 위험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합니다.

악의적인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Windows Defender 브라우저 보호 기능이 빨간색 경고 화면을 표시해서 방문하려는 사이트가 위험하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검색 사이트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우측 상단에 아이콘이 생성되는데 모양은 브라우저에 방패 모양이 파란색 아이콘입니다. 클릭하게 되면 창이 나오게 되는데 On & Off로 사용 여부를 선택하기만 되는 사용법이 간단한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을 해본 결과로는 백신 프로그램은 우측 하단에 경고 창이 나와서 놓칠 때가 있는데 이 확장 프로그램은 사이트로 들어갈 때 빨간색의 경고 화면이 나오기 때문에 놓칠 일도 없고 사이트로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더 안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추천 게시물 :

크롬 확장 프로그램 특정 사이트에서 작동 중지 방법

인터넷 사용시 피싱 방어를 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네티즌 평점 크롬 확장 프로그램

검색 사이트

웹스토어에서 WOT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되는데 Web of Trust라고 검색을 하면 더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1,176,138명에 달할 정도로 세계적으로 많은 분들이 쓰는 인기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사용자의 수가 중요한데 자신이 방문한 사이트의 평점을 매기는 방식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많을수록 평점 정보가 있는 사이트가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Web of Trust : 검색, 쇼핑 또는 브라우징을 수행할 때 웹사이트를 신뢰할지 여부에 관해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게 해주는 웹사이트 신뢰도 평가 도구입니다. 사기, 신뢰할 수 없는 링크 및 불량 웹 사이트 등 실제 겪어봐야 알 수 있는 온라인 위협들을 사전에 피할 수 있습니다.

WOT 확장 기능에는 평판을 검색 결과 옆에 보실 수 있는데 녹색은 양호, 빨간색은 불량, 노란색은 주의가 필요하다는 경고를 나타냅니다. 이 경고는 검색 사이트 뿐만 아니라 이메일, 소셜네트워크 등 다양한 곳에 표시되어서 경고를 해줍니다.

검색 사이트

WOT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시고 검색 사이트 결과를 보시게 되면 사이트 옆에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위에서 설명드렸지만 안전한 사이트는 녹색, 위험한 사이트는 빨간색, 알 수 없는 곳은 회색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올리거나 클릭하게 되면 네티즌들의 평점을 보실 수 있어서 사이트가 안전한지를 들어가기 전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에서는 아이콘을 신호등이라고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

검색 사이트

해당 확장 프로그램은 PC에서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검색 사이트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것입니다.

외국의 네티즌들이 비중이 많기 때문에 국내 사이트의 경우에는 평점을 볼 수 있는 곳들이 제한적이라고 할 수 있지만 구글에서 검색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안전한 검색 사이트를 찾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위에 소개한 검색 사이트 피싱 방어 확장 프로그램은 들어가고 싶은 사이트인데 안 들어 가지거나 하는 불편함이 생길 수 있지만 사이트에서 악성 코드 같은 위험한 요소를 차단할 수 있고 네티즌들이 경고하는 사이트를 알 수 있는 WTO까지 설치를 하게 되면 검색을 할 때 위험으로부터 컴퓨터를 보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블로그 로딩 속도 측정할 수 있는 구글 도구 2가지

▶ 구글 검색기록 및 활동내역을 삭제하는 방법

▶ 구글 검색시 챗GPT 응답 결과를 볼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