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다시보기를 다운로드 받는 프로그램

트위치는 실시간 방송 플랫폼 가운데서 게임에 관해서 가장 많은 스트리머가 활동을 하는 곳입니다. 해외에서 서비스하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유튜브와 함께 전세계적으로 많은 분들이 시청을 하고 방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국내 스트리머 뿐만 아니라 해외 스트리머의 방송과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방송을 놓칠 경우에는 다시 보기 영상을 보시면 되는데 이때 마음에 드는 트위치TV 동영상이 있다면 다운로드 받고 싶을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다운로드 기능이 없기 때문에 찾는 분들이 있는데 아래에 소개하는 프로그램과 사이트를 이용하게 되면 편하게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용법도 설명을 보시면 그리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트위치 프로그램 설치

트위치

구글에서 검색을 하는 것이 찾기 쉬울 것입니다. < Twitch leecher > 검색을 하게 되면 바로 상단에 사이트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근데 검색 결과가 다르게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여기를 클릭하시면 바로 사이트로 이동이 됩니다.

근데 사이트 속도가 그리 빠르지 않으니 여유를 가지고 잠시 기다리면서 페이지가 열리실 것입니다.

트위치

사이트로 들어가시게 되면 가장 상단에 있는 것이 최신의 프로그램입니다.  여기서 x64는 64비트 컴퓨터 용도, x86은 16비트 컴퓨터 용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자신의 컴퓨터 비트를 알지 못하시는 분들은 바탕 화면 내 컴퓨터에서 마우스 우 클릭 속성을 누르게 되면 자신의 컴퓨터 비트를 확인할 수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것을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추천 게시물 :

인터넷 개인방송 트위치가 뜨는 이유를 알아보자

인터넷 방송 스트리밍서비스의 종류를 알아보자

프로그램 사용 방법

트위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셨다면 이제 다운로드 받으실 동영상으로 들어가신 후에 브라우저 주소 창의 동영상URL 복사하시면 됩니다.

트위치

동영상URL 복사하셨다면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상단에 Search 누르신 후에 Urls 클릭하시고 복사를 한 동영상 URL 붙여 넣기 하시면 됩니다. 한 개의 동영상만 되는 것이 아니라 몇 개라도 가능하기 때문에 리그 경기 같이 많은 동영상이 있을 경우 다운로드 받을 때는 몇 개를 입력하셔도 됩니다.

이렇게 동영상 URL 입력했다면 하단에 Search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트위치

Search 버튼을 누르게 되면 로딩 표시가 나오게 되고 끝나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썸네일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 보시게 되면 하단에 Download버튼이 있는데 이것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트위치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게 되면 퀄리티, 저장할 위치, 파일명을 선택하실 수 있고 하단에 Download 버튼을 누르게 되면 모든 과정이 마무리하면서 컴퓨터에 트위치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설명을 보게 되면 어렵게 느끼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지만 직접 한번 해보시면 프로그램 자체가 어려운 것이 아니기 때문에 금방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사이트 사용 방법

트위치

프로그램 사용하는 것이 어렵거나 불편하신 분들은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편하게 트위치TV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이트들이 있지만 제가 사용하는 것은 Untwitch 이라는 곳으로 사용 방법이 간단합니다.

사이트로 들어가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빈 공간에 동영상 주소를 붙여 넣기 하신 후에 우측에 SUBMIT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트위치

SUBMIT 버튼 클릭하게 되면 다운로드 옵션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상단에서 해상도를 선택하시고 기본 1시간만 다운로드 가능하기 때문에 아래에 시작과 마지막 시간을 입력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에 3시간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고 싶다면 시작 1, 마지막 360 입력하신 후에 1시간 분량 동영상 다운로드 받은 후에 두 번째에는 시작 360, 마지막 719 입력하는 형식으로 1시간 단위로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수치를 입력하려고 하면 복잡할 수 있는데 아래에 슬라이드가 있어서 이것을 조절해서 하시면 더 편하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비디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게 되면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서 다시 동영상 주소 입력하는 절차를 해야 하는 걱정을 할 수 있는데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해당 페이지에 머물게 됩니다.

그래서 1시간 넘는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때도 시간을 입력하면서 계속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속도는 그리 빠르지 않기 때문에 긴 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경우에는 여유를 가지고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위의 사이트를 소개한 이유가 있는데 다양한 트위치 동영상 받는 사이트 중에서는 제대로 작동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저는 처음에 보안이 걸려있어서 다운로드 안 되는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위의 소개한 사이트에서는 다운로드 가능했습니다.

그래서 직접 여러 사이트를 해보면서 위의 사이트가 제대로 작동했기 때문에 소개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트위치에는 많은 스트리머 동영상 뿐만 아니라 각종 게임 대회 동영상들도 올라오기 때문에 만약에 생방송 시청을 못했거나 트위치를 보는데 랙이 걸리는 경우, 동영상 편집을 하시려는 분들이라면 위의 프로그램과 사이트를 사용해서 편하게 다운로드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Youtube 동영상 다운받는 방법 프로그램과 사이트

▶ 트위터 이미지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프로그램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