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BJ 숨기기 하는 방법과 해제하기

아프리카TV에서 최근에 BJ 숨기기라는 기능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이 기능은 카테고리를 클릭했을 때 나오는 목록에서 해당 BJ를 더 이상 보이지 않게 하는 기능으로 한번 설정하게 되면 해제할 때까지 보이지 않게 됩니다.

BJ 숨기기를 할 수 있는 최대 인원은 100명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검색이나 MY를 통해서는 숨기기 여부와 관계없이 접근을 할 수 있습니다. 더 풀어서 설명하면 카테고리에서는 안 보이지만 검색을 할 경우에는 보이게 됩니다.

그러면 공식 사이트에서 설명을 한 내용을 보여드리고 어떻게 숨기기를 하고 다시 보고 싶을 때 헤제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BJ 숨기기란?

  • 다시 보고 싶지 않은 BJ를 숨기기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숨겨진 BJ의 방송은 영구적으로 MY+나 전체 LIVE의 영상 목록에 노출되지 않고, 숨기기 해제 시에는 다시 노출됩니다.
  • 검색이나 MY를 통해서는 숨기기 여부와 관계없이 BJ의 콘텐츠에 접근 가능합니다.
  • 숨길 수 있는 BJ는 최대 100명입니다.

PC에서 숨기기 하는 방법

BJ 숨기기

숨기기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한데 목록을 보게 되면 썸네일 오른쪽에 점 세 개 모양(3dot)를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을 클릭하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나중에 보기, 공유하기, BJ 숨기기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BJ 숨기기를 선택하게 되면 카테고리 목록에서 사라지게 되고 앞으로 MY+나 전체 LIVE 목록에서 더 이상 보이지 않게 됩니다.

근데 위에서 설명했지만 검색을 할 경우에는 숨기기한 BJ가 보이기 때문에 숨기기가 되지 않았나? 생각하지 할 수 있는데 숨기기가 된 상태입니다.

모바일에서 숨기기 하는 방법

BJ 숨기기

모바일에서도 마찬가지로 생방송 목록에서 오른쪽에 있는 점 세 개(3dot) 메뉴를 누르신 후에 BJ 숨기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잘 못 클릭할 수도 있기 때문에 재체 확인을 해주는 팝업이 나오게 됩니다.

제대로 선택을 한 것이라면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모바일에서도 해당 BJ의 방송은 더 이상 보이지 않게 됩니다.

PC 숨기기 해제하는 방법

BJ 숨기기

숨기기는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는데 해제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찾는 것이 힘듭니다. 그래서 설명을 드리면 PC에서는 오른쪽 상단에 프로필을 누르신 후에 내 정보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BJ 숨기기

내 정보로 들어가게 되면 상단에 숨긴 BJ관리가 있는데 이곳으로 들어가시게 되면 지금까지 BJ 숨기기를 한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위에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해제를 누르게 되면 다시 목록에서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BJ 숨기기 해제

BJ 숨기기

모바일에서 숨기기 해제를 하는 방법은 오른쪽 상단에 프로필을 누르시면 됩니다. 근데 여기서 중요한 점은 아프리카 TV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최신 버전일 아닐 경우에는 BJ 숨기기 기능이 업데이트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설정이 보이지 않습니다.

BJ 숨기기

프로필을 누르시게 되면 설정으로 들어갈 수 있는데 여기서 내려서 보시면 숨긴 BJ 관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BJ 숨기기

숨긴 BJ관리로 들어가게 되면 현재까지 숨기기를 한 BJ목록이 나오게 되는데 다시 목록에서 보고 싶다면 해제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아프리카TV에서 많은 분들이 원했던 BJ 숨기기 기능을 업데이트하면서 해당 기능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해제를 어디서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위의 설명을 보시고 다시 보고 싶은 BJ를 해제해 보시기 바랍니다.

▶ 윈도우 돋보기를 이용한 유튜브 강좌 영상 제작하기

▶ 유튜브 썸네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사이트

▶ 유튜브 구간 반복 편하게 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