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결과 새 창으로 열리게 하는 방법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검색 결과 클릭할 때 현재 창에 열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이 익숙하신 분들은 불편함이 없겠지만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새 창에서 열리는 것을 원하실 것입니다.

저도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다가 크롬 브라우저로 바꾼 이후 사용 중인 창에 검색 결과가 나오면서 상당히 불편했었습니다. 단축키를 사용해도 되지만 익숙하지 않다는 점에서 아래에 소개하는 설정을 한 이후부터는 불편함 없이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검색 결과 단축키

브라우저 설정을 하지 않아도 새 탭, 새 창으로 열 수 있는 단축키입니다.

  • 새 탭 : Ctrl + 클릭 , 마우스 가운데 버튼
  • 새 창 : Shift + 클릭

인터넷 익스플로러  

검색 결과

인터넷 익스플로러 지원 중단 소식이 있어서 최근에는 크롬, 사파리, 웨일 등의 브라우저로 갈아타셨지만 여전히 국내에서는 여전히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신데 새 창으로 열리게 하는 방법은 상단 메뉴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검색 결과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가게 되면 중간에 탭 옵션을 볼 수 있는데 클릭하게 되면 < 탭 검색 설정 > 팝업창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팝업 표시 방법을 원하시는 새 창이나 새 탭으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크롬 브라우저

검색 결과

크롬 브라우저는 구글에 접속하게 되면 우측 하단에 설정이라는 것을 볼 수 있는데 클릭하게 되면 검색 설정을 볼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 여는 창

검색 설정으로 들어가서 스크롤을 조금 내려서 보시게 되면 < 검색 결과 여는 창 > 설정을 볼 수 있고 이것을 체크하게 되면 앞으로 검색 결과를 새 창으로 볼 수 있습니다.

파이어 폭스

파이어 폭스

파이어 폭스는 상단 주소 입력란에 about:config를 입력하게 되면 확인 창이 나오게 되고 계속을 누르신 후에 serach 검색하게 되면 다양한 옵션들이 나오게 됩니다.

옵션 중에서 browser.search.openintab 을 찾아서 true로 바꿔주시면 앞으로 검색 결과는 새 탭으로 열리게 됩니다.

구글은 다른 검색엔진과 다르게 인터넷 익스플로러, 파이어 폭스에서 설정을 하더라도 새 창이나 새 탭으로 열리지 않게 됩니다. 구글 홈 화면에서 설정을 하셔야 열리는 점은 알고 계시길 바랍니다.

검색 결과 확인을 할 때 현재 창으로 열리게 되어서 불편하셨던 분들이라면 위의 설명을 보시고 새 창, 새 탭으로 열리게 설정해서 편하게 검색하시길 바랍니다.

▶ 브라우저 홈 버튼 사라졌을 때 설정하는 방법

▶ 브라우저 글꼴 익스플로러와 크롬 변경하는 방법

▶ 크롬 브라우저 알림 – 메일, 사이트 설정하는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