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터이펙트 옵티컬플레이어(Optical Flares)을 알아보자

빛을 구현할 수 있는 Optical Flares 플러그인

CG를 공부하시는 분들이라면 빛을 만들어 내는 것을 좀 더 편하게 하는 것에 대해서 생각하시게 딥니다. 그래서 오늘은 탁월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플러그인을 알아볼까 합니다.

에프터이펙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보시거나 접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바로 옵티컬플레이어(Optical Flares)입니다. Video Copilot에서 나온 것으로 설명도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튜토리얼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Videocopilot 홈페이지 바로 가기

위의 영상을 보시면 어떤 것인지 금방아실 것입니다. 에프터이펙트를 공부하시는 분들이라면 심장이 뛸 정도로 화려한 영상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정말 잘하시는 분들은 직접 만들어 내는 분들도 있지만 저 같이 공부를 하는 분들이라면 퀄리티에 반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Optical Flares

사진에 Optical Flares 적용을 한 모습입니다. 저도 모든 수치를 다루지는 못합니다. 좌측 상단에 보시면 Options라는 곳이 있습니다. 거기를 누르시면 조금 더 편하게 리스트별로 나오기 때문에 선택만 하셔도 충분히 멋진 빛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Optical Flares

바로 이렇게 나옵니다. 빛의 줄기부터 환한 정도까지 바꿀 수 있고 바로 눈으로 직접 보면서 선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좋은 듯 합니다. 그리고 옆에 보시면 수치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로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프리뷰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매력이 넘치는 플러그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Optical Flares

여기서 적용을 하시면 밑에 있는 그림이 사라질 때가 있습니다. 그것은 위의 Render Mode에서 On Transparent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Optical Flares

오늘은 이렇게 멋있는 빛을 만들어 낼 수 있는 플러그인 옵티컬 플레이어(Optical Flares)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사진부터 영상까지 다양한 곳에서 사용을 하고 있을 만큼 좋아하는 것입니다.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꼭 사용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무료 플러그인 다양한 효과 패키지 AEJuice

▶ 에프터이펙트 빛을 표현하는 Knoll light factory 플러그인

▶ 에프터이펙트(After effect) Psunami 바다를 표현하는 플러그인

▶ 에프터 이펙트 텍스트 프리셋을 통한 효과를 주는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