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터이펙트 빛을 표현하는 Knoll light factory 플러그인

다양한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 Knoll light factory 플러그인

에프터이펙트는 다른 컷 편집 프로그램들과는 다른 역할을 담당하는 것으로 모션 그래픽부터 효과를 만들어내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컷 편집을 하는 기능은 불편할 수 있지만 상당한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에 요즘 영상을 제작하는 분들이 상당한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플러그인은 효과를 편하게 만들 수 있게 나온 것으로 에프터이펙트에서는 없어서는 안 될 존재입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빛을 표현하는 플러그인으로 다양한 효과를 낼 수 있는 Knoll light factory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플러그인 홈페이지 바로 가기

Knoll light factory

Red Giant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다양한 플러그인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거기서 Knoll light factory를 찾아서 들어가 보시면 위의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다양한 영상부터 사진에 빛을 만들어내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를 볼 수 있습니다.

Knoll light factory

먼저 플러그인을 누르면 위의 화면처럼 다양한 효과를 넣는 리스트가 나오게 됩니다. 하나씩 적용을 해보면서 알아가시면 됩니다. 눌러서 적용을 하다 보면 다양한 효과들을 디테일하게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한 플러그인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Knoll light factory

처음에 Knoll light factory Lens Designer이라는 것을 보시면 어떤 것이 적용되는지 미리 볼 수 있고 옆에 Add Element를 보시면 다양한 소스들의 리스트가 나오게 됩니다. 저기에서 골라서 추가를 하시면 옆에 프리뷰 모니터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Knoll light factory

몇 자기 다른 효과들을 보면 LE라는 것이 있습니다. Flare Type > Blimp Flare를 선택하시면 옆에 화면처럼 나오게 됩니다.

Knoll light factory

그리고 집중하게 만드는 빛 모양도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그저 빛만 내는 것이 아닌 움직임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영상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Knoll light factory

그 다음 다양한 방송에서 보았던 빛나는 모습의 효과도 있습니다. 3가지 정도의 효과를 보았습니다. 예전에 한번 소개를 드렸던 Video Optical Flares보다는 조금 더 다양한 모습의 빛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Knoll light factory

이렇게 오늘은 사용법에 대한 것보다는 플러그인의 모습을 보여드렸습니다. 빛을 표현하는 것 중에서 가장 탁월하게 효과를 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음에도 다양한 플러그인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원통 텍스트 애니메이션 2가지 효과 사용한 방법

▶ 불타는 글자 영상 만들 수 있는 Universe Ecto

▶ 에프터 이펙트 Saber 플러그인 이용한 빛나는 글자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