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Word(워드) 페이지 번호를 추가하는 방법

MS Word(워드)로 문서를 작성하고 인쇄를 했을 때 장수가 많게 되면 순서대로 정리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이럴 때는 페이지 번호를 추가하게 되면 순서대로 볼 수 있기 때문에 편한데 처음 MS Word(워드)를 사용한다면 추가하는 방법을 모를 수 있습니다.

어느 메뉴에서 어떤 기능을 사용해야 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 추가하는 것은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아래의 설명을 보시면 누구나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페이지 번호 기능 위치 

페이지 번호

MS Word(워드) 상단을 보게 되면 메뉴들도 많고 도구들이 많이 보이기 때문에 페이지 번호 기능을 찾는 것이 힘들 수 있습니다. 이때는 무엇인가를 추가해야 할 경우에는 삽입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삽입으로 들어가게 되면 중간을 보게 되면 머리글/바닥글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페이지 번호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위치 종류 선택 

페이지 번호

페이지 번호를 찾아서 클릭하게 되면 위쪽, 아래쪽, 페이지 여백, 현재 위치 같은 설정을 볼 수 있는데 가장 많이 추가하는 아래쪽을 보게 되면 다양한 위치가 나오기 때문에 여기서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페이지 번호

원하는 위치를 선택하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바닥글이 생성이 되고 번호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위치 조정 방법

페이지 번호

위치가 원하는 곳이 아닌 경우에는 조정을 할 수 있는데 머리글/바닥글에 보게 되면 머리글과 바닥글 수치를 볼 수 있고 여기서 머리글과 바닥글에서 위, 아래로 위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번호

그리고 첫 페이지만 다르게 지정하거나 짝수와 홀수 페이지만 다르게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MS Word(워드)에서 인쇄를 할 경우 번호가 없으면 구분하는 것이 힘들 수 있는데 위의 설명대로 하시면 어렵지 않게 추가할 수 있을 것입니다.

▶ MS워드 빈줄을 자동으로 제거하는 방법

▶ MS워드 드롭다운 목록을 추가하는 방법

▶ MS 워드 한글 타이핑 속도 문제 해결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