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Word(워드) 이미지 일괄 저장하는 2가지 방법

MS Word(워드)를 작성할 때 이미지를 넣고 나중에 다운로드하려고 하면 모두 클릭해서 저장을 해야하는 번거로움과 사이즈도 모두 조정을 해야 하기 때문에 불편합니다. 그래서 이미지 일괄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MS Word(워드) 문서에 추가한 이미지를 저장하는 방법에는 다양하게 있는데 압축 파일명으로 바꾸는 방법부터 일괄 저장 프로그램 사용, 웹 페이지로 저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모두 어렵지 않은 방법이지만 진행 순서가 가장 간단한 방법은 웹 페이지로 저장을 하는 것입니다.

웹 페이지로 저장하게 되면 XML 파일부터 이미지까지 모두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프로그램을 활용한 방법과 웹 페이지로 저장하는 방법 2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웹 페이지로 저장 

이미지 일괄 저장

이미지 일괄 저장을 할 문서를 MS Word(워드)에 불러오신 후에 상단 메뉴에서 파일을 누르고 위에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이미지 일괄 저장

다른 이름으로 들어가면 저장될 폴더를 지정해야 하는데 기존에 사용했던 폴더를 사용하거나 찾아보기로 다른 폴더를 지정하시면 됩니다.

이미지 일괄 저장

저장할 폴더를 정했다면 이제 저장을 하시면 되는데 위에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파일 형식은 웹 페이지로 바꾸고 아래에 있는 축소판 그림 저장을 체크하고 저장하시면 됩니다.

이미지 일괄 저장

웹 페이지, 축소판 그림 저장을 체크하고 저장하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XML, 이미지 파일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설명을 위해서 이미지를 추가했기 때문에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간단하게 저장 형식을 웹 페이지로 하게 되면 이미지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 일괄 저장 프로그램

이미지 일괄 저장

위에 소개한 방법이 불편하다면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는데 오피스(MS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파일에서 이미지를 추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Office Image Extraction Wizard 프로그램 설명 페이지로 들어가신 후에 위에 표시한 Download 버튼을 눌러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했다면 더블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이미지 일괄 저장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Next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에 보이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Document는 MS Word 파일을 불러오는 것이고 Output folder는 이미지를 저장할 폴더를 지정하는 것입니다.

MS Word 파일과 저장할 폴더를 지정했다면 아래에 있는 Next 버튼을 누르게 되면 이미지 일괄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이미지 일괄 저장하고 싶은 분들은 웹 페이지 저장 방식으로 하시면 되고 자주 이미지를 저장하거나 많은 파일을 작업해야 할 경우에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MS Word(워드) 페이지 번호를 추가하는 방법

▶ MS 워드 한글 타이핑 속도 문제 해결 방법

▶ MS 워드 설문 조사를 위한 체크 박스 만드는 방법

▶ MS Word(워드) 단어에 취소선을 적용하는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