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워드 하이퍼링크 밑줄을 제거하는 방법

MS워드로 문서를 작성할 때 참고를 위해서 하이퍼링크를 삽입할 때가 있습니다. 근데 기본적으로 하이퍼링크 밑줄이 생기게 되는데 구분을 위해서는 좋지만 불편하신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도 블로그에 글을 작성할 경우 하이퍼링크 같은 경우 파란색 글자는 그대로 두지만 밑줄이 생기지 않게 하는데 이유는 폰트에 따라서 밑줄로 인해서 글자가 가려지거나 너무 눈에 띄기 때문입니다.

저처럼 MS워드 할 때 하이퍼링크 밑줄이 생기는 것이 불편하신 분들을 위해서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하이퍼링크 삽입 방법

하이퍼링크 밑줄

먼저 하이퍼링크를 넣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소개를 드리자면 텍스트를 입력하신 후에 드래그해서 선택을 합니다. 그 다음 마우스 우 클릭을 해서 링크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하이퍼링크 밑줄

링크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주소(E) 부분에 링크 주소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하이퍼링크 밑줄

텍스트에 하이퍼링크를 삽입하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글자색이 바뀌게 되고 밑줄이 생긴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하이퍼링크 밑줄 제거

하이퍼링크 밑줄

밑줄을 제거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텍스트를 드래그해서 선택하게 되면 위에 도구가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밑줄 활성화되어 있는 것을 클릭해서 비활성화하시면 됩니다.

하이퍼링크 밑줄

그 다음 다양한 스타일을 바꿀 수 있는 방법은 마우스 우 클릭을 하신 후에 글꼴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하이퍼링크 밑줄

글꼴로 들어가게 되면 폰트부터 글꼴 스타일, 크기, 글꼴 색 등 다양한 스타일을 바꿀 수 있는데 여기서 밑줄 스타일에서 없음으로 선택하게 되면 밑줄이 사라지게 됩니다.

하이퍼링크 밑줄 전체 제거

하이퍼링크 밑줄

개별로 밑줄 제거하는 것은 설명을 보시면 어렵지 않은데 하이퍼링크가 많을 경우에는 일일이 작업하는 것은 힘듭니다. 그래서 문서 전체 링크의 밑줄을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상단 메뉴에서 홈으로 들어가게 되면 오른쪽에 스타일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위에 표시한 아래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하이퍼링크 밑줄

스타일에서 아래 화살표를 클릭하게 되면 스타일 목록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하이퍼링크에 마우스를 올려놓게 되면 ▼ 가 나오는데 클릭하시면 됩니다.

하이퍼링크 밑줄

스타일 하이퍼링크 ▼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에 보이는 옵션들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수정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하이퍼링크 밑줄

스타일 수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위에 표시한 밑줄이 보이게 되고 클릭해서 비활성화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현재 문서에 있는 하이퍼링크의 밑줄은 모두 제거가 됩니다.

위의 소개한 방법은 밑줄 제거 뿐만 아니라 글꼴, 글자색, 크기 등도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알아두신다면 하이퍼링크 스타일을 원하는 모습으로 바꿀 수 있을 것입니다.

▶ MS워드 그림 위에 글자 추가하게 설정하는 방법

▶ MS워드 메일 작성해서 대량으로 보내는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