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메오(Vimeo) 동영상 다운로드 2가지 방법

유튜브와 함께 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 비메오(Vimeo)는 단편 영화부터 크리에이터 창작 영상 등 고품질의 영상으로 유튜버와 차별을 하고 있어서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저도 디자인과 관련된 영상을 볼 때 참고를 하는 곳인데 간혹 소장을 해서 계속 보고 싶은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비메오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한 방법이지만 소개를 드릴까 합니다.

확장 프로그램 설치 

비메오

다운로드 방법에는 2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간단한 방법은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현재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확장 프로그램은 Vimeo 비디오 다운로더로 링크를 클릭해서 이동하시거나 구글에서 해당 확장 프로그램을 검색하시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확장 프로그램 설명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면 위에 보이는 이미지처럼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우측에 있는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크롬 뿐만 아니라 엣지, 오페라 등에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확장 프로그램 고정

비메오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였다면 크롬 우측 상단에 고정을 해야 사용할 때 편합니다. 그래서 위에 표시한 크롬 우측 상단 아이콘을 클릭하신 후에 Vimeo 비디오 다운로더 옆에 있는 핀을 클릭해서 고정을 해주게 되면 크롬 우측 상단에 항상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이 보이게 됩니다.

비메오 영상 다운로드

비메오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크롬에 고정을 하였다면 다운로드 받고 싶은 비메오 영상으로 들어가신 후에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현재 화면에 보이는 비메오 동영상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영상 목록에서 원하는 영상이 있다면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내 컴퓨터에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되면 한번의 클릭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가장 편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를 활용한 방법

비메오

확장 프로그램 설치가 안 되거나 다운로드가 안 될 경우에는 사이트를 이용해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사이트는 savefrom.net 이라는 곳으로 비메오 영상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유튜브,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영상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savefrom.net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위에 보이는 이미지처럼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빈 공간에 비메오 동영상 주소를 입력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비메오

동영상 주소를 입력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게 되면 아래에 위에 보이는 것처럼 영상 썸네일과 함께 화질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비메오

원하는 화질을 선택하게 되면 영상만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마우스 우 클릭해서 동영상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게 되면 비메오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를 이용한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 순서가 복잡하기 때문에 자주 다운로드 받는다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이 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인스타그램 하이라이트, 스토리 다운로드

▶ 페이스북 영상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

▶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 큰 사이즈 다운로드

▶ 틱톡 동영상 프로그램 없이 다운로드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