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표 대각선을 쉽게 만드는 방법

한글 문서를 작성하다보면 표를 만들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 때 구분을 해주기 위해서 표 대각선을 만드는 경우가 있는데 처음 하시는 분들은 어디서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 모르실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 한글을 접할 때 표를 만드는 것부터 색을 넣거나 대각선 표시를 하는 다양한 편집에 대해서 몰랐었는데 하나 하나 알게 되면서 현재는 문서 작성할 때 불편함이 없어졌습니다. 저 같이 한글을 사용해서 문서를 작성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표 대각선을 만드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표 만들기

표 대각선

표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한데 상단 메뉴에서 입력으로 들어가게 되면 표를 볼 수 있고 클릭하면 설정 창이 나오게 됩니다. 메뉴를 통한 방법이 번거롭다면 단축키 Ctrl + N,T 키를 누르게 되면 바로 만들 수 있습니다.

표 대각선

표 만들기를 선택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줄, 칸 개수를 선택하고 너비, 높이를 지정하시고 만들기를 누르게 되면 표가 만들어집니다. 여기 옵션에서 알아두면 좋은 것은 글자처럼 취급이라는 것으로 표는 글자와 함께 할 수 없는데 체크하게 되면 표 위에 글자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표 대각선 만들기

표 대각선

표를 만들었다면 이제 구분을 할 수 있는 표 대각선을 만들어야 하는데 대각선을 적용할 셀을 선택해야 합니다. 셀을 선택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는 F5 버튼을 눌러서 선택하는 방법과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해당 셀을 마우스로 클릭하는 것입니다.

둘 다 사용상에는 불편함은 없으니 편한 방법을 사용해서 셀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표 대각선

셀을 선택하셨다면 해당 셀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해서 < 셀 테두리 / 배경 >을 선택하신 후에 각 셀마다 적용이나 하나의 셀처럼 적용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표 대각선

셀 테두리/배경 설정으로 들어가신 후에 상단에 대각선을 선택하시고 위에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대각선 종류를 선택하신 후에 설정이나 적용을 누르시면 됩니다.

표 대각선

대각선 종류를 선택해서 적용하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셀에 대각선이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글 표 대각선 넣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어려운 작업이 아닌 선택만 하면 되는 것이기 때문에 순서대로 해보시면 어렵게 않게 표시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한컴오피스 체크 표시를 만드는 2가지 방법

▶ 한글 이미지 크기를 똑같이 만드는 방법

▶ 한글 파일 용량을 줄이는 2가지 방법

▶ 한글과 컴퓨터 업데이트 실행되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