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 도안 조각 획득하는 방법 정리

오딘 : 발할라 라이징에서 영웅 장비를 획득하는 방법에는 사냥을 통해서 얻을 수도 있지만 보스가 아닌 이상 나오는 것을 본적이 없을 정도로 확률이 낮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제작을 통한 방법으로 영웅 장비를 획득하는데 이때 필요한 것이 도안 조각입니다.

도안 조각은 파티 던전(잊혀진 거인의 동굴, 난쟁이 왕가의 무덤, 망자의 선착장)에서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마을 의뢰 완료를 통해서 얻는 훈장을 모아서 교환 상인에게서 얻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마을 의뢰는 확률이 아닌 훈장을 모으게 되면 100%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영웅 장비를 얻고 싶은 분들은 꾸준히 미션을 수행해서 훈장을 모으게 됩니다. 하지만 훈장을 교환하는 방법은 조각을 100% 얻을 수 있지만 도안 제작은 확률이 존재하기 때문에 빠르게 맞추고 싶은 분들은 부케릭을 만들어서 파티 던전과 마을 의뢰를 여러번 수행해야 합니다.

그러면 도안 조각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이미지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파티 던전

도안 조각

파티 던전은 일주일 무료로 3회가 주어지게 되며 입장권을 통해서 추가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파티 던전은 종류가 여러가지인데 이 중에서 맹독의 뱀 둥지에서는 도안 조각이 나오지 않으며 영웅 조각은 잊혀진 거인의 동굴, 난쟁이 왕가의 무덤에서 망자의 선착장에서는 전설 도안 조각이 나옵니다.

파티 던전은 난이도가 존재하는데 보통, 어려움, 매우 어려움, 극악으로 난이도가 높을 수록 좋은 아이템을 얻을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파티가 구성되어 있는 것을 찾아서 들어가기 보다는 길드원과 함께 하는 것이 부담도 적고 꾸준히 할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무료 3회가 부족하신 분들은 입장권이 어디에서 드랍이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 모든 입장권은 지하 감옥에서 드랍이 되며 높은 등급의 파티 던전일수록 가격이 비싸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파티 던전에서 아이템은 확률로 나오기 때문에 더 많은 아이템을 얻기 위해서는 본케릭만 하는 것보다 부케릭까지 만들어서 하는 것이 더 많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부케릭도 어느 정도 레벨업을 하면 할 수 있는 잊혀진 거인의 동굴은 도안 조각이 나오는 만큼 부케릭까지 진행하는 것이 더 빠르게 제작 도안을 획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을 의뢰(도안 조각 교환)

도안 조각

파티 던전은 완료를 한 후에 확률적으로 도안 조각을 획득하게 되지만 마을 의뢰를 통해서 모은 훈장은 교환을 하게 되면 100% 획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꾸준히 하는 방법입니다. 마을 의뢰는 마을 별로 진행을 할 수 있는데 높은 등급의 마을 일 경우에 받을 수 있는 훈장 개수가 높습니다.

하지만 높은 등급의 마을 의뢰를 할 경우에는 몬스터 레벨이 높은 만큼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부케까지 진행을 할 경우에는 자신의 스펙에 맞는 마을에서 진행을 하는 것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본케릭은 알브하임에서 진행을 하지만 나머지는 요툰하임에서 빠르게 마을 의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파티 던전과 마찬가지로 빠르게 모으기 위해서는 부케릭을 만들어서 매일 수행을 해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안 조각

처음 오딘을 하시는 분들은 훈장을 어디에서 바꿔야 하는지 모르실 수 있는데 마을 NPC 가운데서 교환 상인으로 가시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안드바리의 무기, 방어구 도안 조각을 훈장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대륙침략자

도안 조각

대륙침략자는 12시 그리고 20시에 각 월드에서 출현을 하는데 여기서 금상자를 받게 될 경우 확률적으로 도안 조각이나 완성된 도안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금상자를 획득하려면 스펙이 어느 정도 되야 하며 딜을 많이 넣거나 많은 피해를 입거나 힐을 많이 하면 금상자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대륙침략자 금상자 획득은 힘들기 때문에 도안 조각을 얻기는 힘들 수 있지만 은상자를 통해서 얻는 세계석 조각으로 컬렉용 장신구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꾸준히 하는 것이 이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딘 도안 조각을 얻는 방법 3가지를 알아보았는데 이 중에서 가장 확실한 방법은 훈장을 모아서 교환을 하는 방법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방법을 통해서 도안을 만들어서 영웅 아이템을 획득하고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 도안 조각을 모아서 제작을 했는데 계속 실패를 해서 좌절을 한 적이 있는데 마을 의뢰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위그드람과 구드벨이 크기 때문에 꾸준히 한 결과 도안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저 같이 영웅 아이템을 얻고 싶은 분들이라면 부케를 만들어서 꾸준히 마을 의뢰를 진행해서 훈장으로 도안 조각을 교환해 보시길 바랍니다.

▶ 오딘 알브하임 보물상자 10곳 위치 정보

▶ 오딘 ‘ 니다벨리르 ‘ 보물상자 10곳 위치 정리

▶ 오딘 요툰하임 ‘ 보물상자 ‘ 획득 위치를 정리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