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워드 번역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

MS워드로 문서를 작성할 때 번역을 해야 하는 경우 보통은 네이버 파파고나 구글 번역기를 이용해서 번역을 한 후에 복사해서 붙여 넣기를 하실 것입니다. 근데 이 방법은 번거롭기 때문에 MS워드 번역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문서를 작성할 때 빠르게 번역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사용 방법도 간단하며 다양한 나라의 언어를 번역할 수 있으며 자동 감지 기능이 있어서 언어를 매번 선택할 필요도 없습니다. 해당 번역 기능은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설명을 작성할 것이며 예전 버전일 경우에는 방법이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 번역 기능 공식 사이트 설명

MS워드 번역 – 선택 영역

MS워드 번역

특정 단어나 문단만 번역을 하고 싶다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드래그를 해서 영역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MS워드 번역

번역을 할 영역을 선택하였다면 상단 메뉴에서 검토로 들어가신 후에 중간에 언어를 클릭하시면 번역을 볼 수 있고 거기서 선택 영역 번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MS워드 번역

선택 영역 번역을 선택하게 되면 오른쪽에 위에 보이는 것처럼 번역기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원본은 자동으로 감지되며 대상은 목록에서 선택을 하거나 입력하시면 됩니다.

MS워드 번역

번역할 언어를 선택하시고 삽입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번역한 내용이 문서에 나오게 됩니다. 근데 기존에 있는 내용을 번역한 것으로 대체하기 때문에 원본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번역 파일을 따로 만드시길 바랍니다.

MS워드 번역 – 문서 전체

MS워드 번역

선택 영역 번역과 마찬가지로 전체 번역도 상단 메뉴에서 검토 > 번역으로 들어가신 후에 문서 번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MS워드 번역

문서 번역을 선택하게 되면 오른쪽에 번역기가 나오게 되는데 기존 언어는 자동으로 감지하기 때문에 번역할 언어만 선택하시고 번역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MS워드 번역

번역할 언어를 선택하고 번역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전체 문서가 선택한 언어로 번역이 됩니다. 외부 번역기를 사용할 경우에는 복사하고 붙여 넣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MS워드 자체 번역기를 이용하게 되면 빠르고 편하게 번역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MS워드 드롭다운 목록을 추가하는 방법

▶ MS워드 하이퍼링크 밑줄을 제거하는 방법

▶ MS워드 메일 작성해서 대량으로 보내는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