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PC ‘ 게시물 작성 ‘ 기능 테스트중

인스타그램 PC

” 인스타그램 PC 버전에서 게시물 작성 가능할 수 있다. “

인스타그램은 모바일 버전으로만 게시물 작성이 가능한 소셜 미디어 앱 중에 하나로 많은 분들이 PC버전에서 게시물 작성을 위해서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타사 도구를 사용해서 게시물을 작성하는 만큼 트위터나 페이스북과는 다르게 불편하고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 경우에는 다른 도구를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도 존재합니다.

그래서 사용자들은 인스타그램 PC 버전에서 게시물 작성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는데 최근 소식에 따르면 PC버전에서 게시물을 작성할 수 있는 기능을 테스트하고 있다고 합니다.

해당 소식이 전해진 이유는 기능 테스트에 참여한 Matt Navarra라는 사람이 해당 기능에 대한 이미지를 트윗하면서 알려졌습니다. Matt Navarra 트윗에는 ” Lets you create + publish posts via desktop! ” 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해당 기능이 어디에 위치해 있으며 어떻게 게시물을 작성하는지 4개의 이미지로 보여주었습니다.

인스타그램 PC

위의 이미지가 인스타그램 PC에서 게시물을 작성하는 모습으로 모바일과 마찬가지로 + 버튼을 누르게 되면 사진을 업로드할 수 있고 그 다음 필터를 통해서 보정을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과 크게 다른 점이 없기 때문에 기능이 출시한다면 인스타그램 사용자라면 어렵지 않게 게시물을 작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근데 해당 기능에 대해서 인스타그램 공식 소식이 아닌 테스트에 참여한 사람이 소식을 전한 것이기 때문에 의구심을 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블룸버그에서 테스트가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페이스북 대변인 크리스틴 파이를 통해서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인터뷰 내용을 보면 ” 많은 사람들이 테스크톱에서 인스타그램을 접속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 , ” 이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우리는 이제 데스크톱 브라우저로 인스타그램에 게시물을 만드는 기능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 라고 말하면서 기능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인스타그램은 모바일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PC 에서 스토리를 볼 수 있는 기능, 메시징 기능 추가와 같은 데스크톱에 관해서도 꾸준히 업데이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게시물 작성 기능이 테스트로만 끝나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능 배포에 대한 발표는 아직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소식을 전한 Matt Navarra는 ” 데스크톱을 통한 게시를 추가하기로 한 인스타그램의 결정은 앞으로 플랫폼을 위한 훨씬 더 큰 계획의 일부라고 생각합니다. ” 라고 기능 추가에 대해서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도 인스타그램 PC에서 게시물 작성을 위해서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만큼 추가 소식이 나온다면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 큰 사이즈 다운로드

▶ 인스타그램 팔로잉 관리할 수 있는 기능 추가 예정

▶ 인스타그램 스토리 디자인 무료로 다운로드하는 곳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