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프로필에 디데이를 추가하는 방법

카카오톡은 대표적인 어플입니다. 지인들과 항상 대화를 할 때 사용을 하기 때문에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 디데이는 스마트폰에 있는 알림으로도 할 수 있지만 자주 사용하는 카카오톡 프로필에 보이게 설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알림과 함께 카카오톡까지 디데이를 설정한다면 잊어버릴 일은 없을 것입니다. 그러면 카카오톡에서 디데이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내 프로필 설정 들어가기

디데이

스마트폰에서 캡처를 했더니 굉장히 크게 나오는 점 이해를 부탁드리면서 카카오톡에서 친구 목록을 클릭하게 되면 제일 상단에 자신의 프로필이 보이게 됩니다. 이곳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디데이

자신의 프로필을 누르게 되면 하단에 < 프로필 관리 >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게 되면 프로필에 관한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디데이 설정하는 방법

디데이

프로필 관리를 누르게 되면 위에 이미지처럼 상태 메시지와 프로필 사진을 바꿀 수 있고 바로 아래를 보시면 < 프로필 뱃지 / 음악 >을 볼 수 있는데 이곳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디데이

프로필 뱃지 및 음악을 누르게 되면 기분, 영화 보는 중, 책 읽는 중 등으로 자신의 기분을 표시할 수 있는데 여기서 < 디데이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디데이

디데이를 누르게 되면 제목과 날짜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설정일을 1일로 포함하는지에 대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디데이

설정이 모두 끝내신 후에 카카오톡 프로필을 보시게 되면 상단에 위에 보이는 것처럼 표시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크게 나오지 않기 때문에 잘 모르실 수 있지만 색상을 잘 조절하신다면 매일 보는 곳이기 때문에 일정을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스마트폰 알림과 함께 카카오톡까지 올리게 되면 매일 확인을 해서 알 수 있기 때문에 기념일 같이 꼭 알아두어야 하는 것은 카카오톡 프로필에도 표시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스냅챗(Snap)을 알아보자

▶ 국내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의 종류는 어떤게 있을까?

▶ 페이스북 메신저 고객과 상담하는 챗봇을 알아보자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