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스토리 디자인 무료로 다운로드하는 곳

인스타그램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분들이 하는 대표적인 SNS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개인적인 사진들이 가장 많이 올라오지만 기업들이 소식을 알리기 위해서도 많이 이용하는데요.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이 추가되면서 더욱 다양한 소식을 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인스타그램 스토리 디자인 소스들을 올리는 곳들이 많아졌는데 다양한 소스 가운데서 프리미어 프로CC에서 만들 수 있는 것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소개하는 소스는 무료와 유료로 나뉘게 되는데 무료는 10개 소스를 다운로드 할 수 있고 유료는 더욱 다양한 디자인을 골라서 다운로드를 하실 수 있습니다. ( 유료는 Pack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

인스타그램 스토리

인스타그램 스토리

인스타그램 스토리 무료 소스를 다운로드하는 사이트는 < Motion Array >는 영상 편집에 필요한 다양한 플랫폼들을 판매를 하는 곳으로 영상 마켓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실 듯 합니다. 월 정액으로 운영을 하는 곳으로 자료가 방대하여서 비싼 가격에 의뢰를 해야 하는 작업들을 저렴하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외국에서 인기가 좋은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작업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프로그램을 다룰 줄 아는 분들이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번역을 해서 보게 되면 영상 제작 의뢰도 받는 곳으로 보이지만 외국 사이트이기 때문에 의뢰까지 하는 것은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Motion Array 는 프리미엄 After Effect 템플릿, 스톡 음악, 모션 그래픽 및 비디오 소스들을 다운로드하기 위한 멤버쉽 기반 사이트입니다. 그리고 강좌들도 있어서 영상 편집을 하실 수도 있는 곳입니다.

추천 게시물 :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 큰 사이즈 다운로드

무료 소스

인스타그램 스토리

사이트로 접속하게 되면 상단 메뉴에서는 무료 소스를 찾기 힘듭니다. 유료로 판매하는 사이트일수록 구석에 메뉴가 있는데 Motion Array 도 마찬가지로 사이트에 제일 하단에 보시면 Free Items라는 메뉴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근데 Free Items로 들어가게 되면 바로 무료 소스가 나오지 않기 때문에 한 번 더 카테고리에서 선택을 하셔야 무료 소스 목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 Free Instagram Stories >찾아서 상세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 무료 소스를 클릭했을 때 유료 소스들이 먼저 나오는 것은 아마 일부러 한 듯 합니다. )

인스타그램 스토리

상세 페이지로 들어가게 되면 어떤 인스타그램 스토리 소스인지 영상으로 보실 수 있고 우측에 보게 되면 사용되는 프로그램, 해상도, 플러그인 사용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고 우측 상단에 보게 되면 다운로드 버튼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하기 위해서는 회원 가입을 해야 하는데 이메일 주소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 무료 소스는 10개의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무료 소스 사용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스토리

소스를 다운로드하고 압축을 풀게 되면 프리미어 프로 작업 파일을 볼 수 있는데 열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소스들이 타임 라인에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근데 처음에 파일을 열 때 에러 창이 나올 수 있는데 그것은 사용된 폰트가 없기 때문에 나오는 것으로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 폰트는 자신이 마음에 드는 것으로 수정을 하시면 됩니다. )

인스타그램 스토리

타임 라인에 있는 소스들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을 더블 클릭하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해당 소스의 작업 창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문구와 폰트로 수정을 하시고 배경 화면에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넣으시면 됩니다. 그 방법을 아래에 소개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타임 라인을 보게 되면 Photo, text 를 보실 수 있는데 여기서 Photo 01 자신의 사진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그리고 음악도 바꿔서 넣으시면 됩니다. 근데 여기서 Photo가 두 개가 있는데 작업을 하시다 보면 하나는 배경으로 되어 있는 듯 합니다. 그래서 두 개를 넣게 되면 한 장은 안 나오기 때문에 지우셔도 됩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사진을 넣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멋진 문구와 함께 효과까지 들어간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프리미어 프로CC를 사용하실 줄 아는 분들은 어렵지 않게 수정을 해서 만드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만들어진 동영상을 스마트폰으로 옮겨서 스토리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프리미어 프로는 영상 편집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기능들이 있기 때문에 인스타그램 운영하시는 분들 뿐만 아니라 유튜브 채널 운영을 시작하시려는 분들이라면 사용 방법을 익혀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편집 프로그램도 있지만 프리미어 프로는 강좌 영상도 많고 위에 소개한 소스들도 많기 때문에 영상 편집을 할 때 더욱 편하게 할 수 있어서 처음에는 어렵게 느낄 수 있지만 익숙해지시면 다양한 편집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스마트폰이 아닌 PC에서 업로드하는 방법을 찾아보았지만 인스타그램 게시물 작성 크롬 확장 프로그램들은 이미지만 업로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불편하지만 만든 것을 스마트폰으로 옮겨서 업로드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 인스타그램 하이라이트, 스토리 다운로드

▶ 인스타그램 사진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

▶ 인스타그램 팔로잉 관리할 수 있는 기능 추가 예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