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응답 도우미 이용한 메세지 관리

기업이나 단체를 알리기 위해서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해서 소식도 전달하고 메시지 기능으로 소통도 하실 것입니다. 근데 메시지는 실시간으로 확인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페이스북 응답 도우미 사용하게 되면 미리 정해진 문구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응답 도우미 기능이 필요한 이유는 사용자가 메시지를 보냈는데 아무런 응답이 없게 되면 무 응답으로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인사말과 부재 중인 사항을 전송해서 운영자가 확인하면 답변이 온다는 생각을 갖게 하는 것입니다.

메시지 접속

페이스북 응답 도우미

자신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상단에 받은 메시지함을 볼 수 있는데 이곳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자동화된 답변

페이스북 응답 도우미

메시지에 들어가게 되면 좌측 하단에 자동화된 답변이라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이 응답 도우미라는 것으로 알아보기 쉽게 예전에 사용했던 이름으로 제목에 사용하였습니다.

페이스북 응답 도우미

자동화된 답변으로 들어가게 되면 좌측에 기능들을 볼 수 있는데 고객에게 인사하기, 페이지 정보 공유, 피드백에 대한 응답, 채용 관련 자동 메시지, 예약 관련 자동 메시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고객에게 인사하기 : 사용자가 메시지를 전송할 경우 응대를 위한 인사를 설정
  • 페이지 정보 공유 : 자주 묻는 질문을 대화가 시작할 때 표시해서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능
  • 피드백에 대한 응답 : 사용자가 해당 페이지를 추천할 경우 감사의 메시지를 전송하는 기능
  • 채용 관련 자동 메시지 : 채용 관련으로 메시지를 이용할 경우 접수되었다는 메세지를 출력하는 기능
  • 예약 관련 자동 메시지 : 예약이 되어 있을 경우에 하루 전에 자동으로 메시지를 전송하는 기능

해당 기능에 대한 설명을 보게 되면 설정하는 것이 어렵게 느낄 수 있지만 아래의 설명을 보게 되면 쉽게 하실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페이스북 응답 도우미

페이스북 응답 도우미

설정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 부재 중 메시지를 예로 설명드리면 인스턴트 답장을 클릭해서 활성화하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해당 기능에 대한 설명과 미리 보기가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해당 메시지를 수정하고 싶다면 하단에 수정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메시지 입력

수정 버튼을 누르게 되면 설정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상단에는 부재 중 시간을 선택해서 해당 시간에 즉시 부재 중 메시지가 전송되게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어떤 메시지를 전송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맞춤 항목 추가

메시지를 설정할 때 맞춤 항목을 추가할 수 있는데 사용자의 이름, 성, 성명을 추가하게 되면 자동으로 사용자의 성명이 나오게 됩니다.

항목 추가

항목을 추가하게 되면 파란색으로 된 박스가 생기게 되고 이것은 메시지에도 반영되어서 사용자의 성명이 자동으로 추가되게 됩니다.

페이스북 응답 도우미 설정 방법은 설명이 잘 되어 있고 사용 방법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페이지를 운영하고 계시다면 설정은 필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페이스북 메시지에 대한 공식 설명 페이지

▶ 페이스북 먼저 볼 사람 설정해서 게시물 먼저 보기

▶ 페이스북 메신저 고객과 상담하는 ‘ 챗봇 ‘ 을 알아보자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