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크기 조절 – 이미지, 캔버스, 브러쉬 설정 방법

” 포토샵 크기 조절 단축키와 설정 방법을 정리 “

포토샵 크기 조절이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다양한 방법들이 나오는데 대부분은 이미지 사이즈 조절에 관한 내용들이 나오게 됩니다. 근데 이미지 사이즈 조절 뿐만 아니라 작업 환경 캔버스에 대한 것부터 브러쉬 크기 조절까지 있기 때문에 원하는 정보를 얻을 때 몇 번의 검색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포토샵 크기 조절이라고 검색해서 찾을 수 있는 방법들을 정리하려고 합니다. 이미지 사이즈 조절 같은 경우 전체 이미지 조절도 있지만 레이어 크기 조절도 있기 때문에 그 부분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 크기 조절 설정 방법은 어렵지 않으며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기 때문에 단축키도 알아두신다면 더욱 빠르게 작업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미지 사이즈 조절

포토샵 크기 조절

포토샵에서 이미지 사이즈를 조절하는 방법은 상단 Image 메뉴에서 Image Size 기능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단축키는 Alt + Ctrl + I 누르시면 바로 설정이 열리게 됩니다.

포토샵 크기 조절

Image Size 설정 창에서 이미지 사이즈, 해상도 정보를 볼 수 있고 Width, Height 수치를 직접 입력해서 이미지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넓이와 높이는 자동으로 비율이 조정되는데 비율을 맞추는 것을 원치 않다면 위에 표시한 사슬을 클릭해서 비활성화하시면 됩니다. 근데 해당 방법은 레이어 모두의 사이즈가 조절되기 때문에 개별로 조절하고 싶다면 아래의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레이어 사이즈 조절

포토샵 크기 조절

Image Size는 전체 레이어를 크기 변경하기 때문에 개별 레이어를 조절하고 싶다면 자주 사용되는 기능 Free Transform(단축키 Ctrl + T)를 사용하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레이어 주변에 조절 포인트가 나오게 되어서 늘리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근데 자신이 원하는 사이즈로 크기 조절을 하고 싶다면 넓이와 높이를 알아야 하는데 Properties 정보를 보게 되면 조절한 넓이와 높이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Properties 패널이 보이지 않는다면 상단 메뉴에서 Windows 로 가신 후에 활성화하시면 됩니다.

캔버스 사이즈 조절

포토샵 크기 조절

이미지 사이즈 조절하고는 다른 포토샵의 작업 환경 캔버스 사이즈 조절하는 방법은 상단 메뉴 Image > Canvas Size 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단축키는 Alt + Ctrl + C 입니다.

포토샵 크기 조절

Canvas Size 옵션 창이 나오게 되면 Width, Height 수치를 조절해서 캔버스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캔버스 조절은 레이어에 영향이 없으며 늘어난 공간은 정해져 있는 색상으로 채워지게 됩니다. – 어도비 공식 캔버스 조절 설정

브러쉬 크기 조절

포토샵 크기 조절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는 이미지 조절과 함께 브러쉬 크기 조절 역시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편합니다. 브러쉬 크기 조절 단축키를 모를 경우에는 브러쉬 옵션에서 계속 바꿔야 하지만 단축키를 알면 바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브러쉬 크게 : 키보드 ]
  • 브러쉬 작게 : 키보드 [

엔터키 옆에 있는 [ , ] 키를 사용하게 되면 브러쉬를 위에 보이는 것처럼 빠르게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사이즈부터 캔버스, 브러쉬까지 포토샵 크기 조절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기능이기 때문에 모르셨던 분들이라면 단축키까지 익히셔서 빠르게 작업해보시길 바랍니다.

▶ 포토샵 인터페이스 색상 밝기를 조절하는 방법

▶ 포토샵 점선 그리기와 테두리 만드는 방법

▶ 포토샵 WebP 이미지 열 수 있게 하는 플러그인

▶ 포토샵 플러스 브러쉬 모양 바꾸는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