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보안 업데이트를 통해 악성코드 감지 강화

크롬 보안

” 크롬 보안 업데이트를 통해서 2가지 위협에 대한 경고 표시 “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다양한 위협에 노출되게 됩니다. 특히 외국의 사이트에 접속할 경우 원하지 않는 악성 코드가 설치가 되어서 광고 팝업이 나오거나 바이러스가 침투해서 컴퓨터를 위협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자들은 보안이 강화된 브라우저를 찾게 되기 때문에 브라우저 제공 업체들은 보안에 대해서 많은 신경을 쓰게 됩니다.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구글 또한 지속적으로 크롬 보안 업데이트를 진행하는데 작년에 출시된 향상된 세이프 브라우저 기능에 이어서 이번에 몇 가지 보안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추가된 크롬 보안 기능은 사이트나 다운로드 받을 시 위험에 대한 여부를 알려주기 때문에 컴퓨터에 대한 위협을 방지할 수 있는데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경우 팝업 경고를 표시해서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과 의심스러운 다운로드에 대해서 검색 기능을 추가한 것입니다.

크롬 브라우저는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게 되면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의 대부분이 몇 가지의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되는데 확장 프로그램은 대부분 가이드 라인에 따라서 제작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은 가이드 라인을 정확히 수행을 하더라도 즉시 신뢰를 하지 않기 때문에 안전한 목록에 없다면 경고를 해서 안전한 확장 프로그램인지 알아보도록 유도해서 보안에 대해서 신경 쓰게 하는 것입니다.

의심스러운 다운로드 같은 경우 1 단계 검사를 수행하여 잠재적으로 의심스러운지 여부를 확인을 하고 명확하지 않다면 경고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경고가 된 파일은 구글에 업로드하여 정적 및 동적 분석 분석기를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스캔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 파일은 시간이 지나게 되면 삭제가 됩니다.

모든 보안 경고는 무시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한다면 확장 프로그램 설치부터 파일 다운로드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 보안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추가된 기능은 바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지만 최신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할 경우 새로운 보안 업데이트로 컴퓨터를 보호할 수 있을 것입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최신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방법은 우측 상단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하신 후 설정으로 가셔서 좌측 하단에 있는 Chrome 정보를 클릭하시면 현재 업데이트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크롬 응답 없음 현상이 있다면 해결 방법

▶ 크롬 마우스 우 클릭 해제하는 확장 프로그램

▶ 크롬 맞춤법 검사 활성화와 확장 프로그램 이용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