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다코타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최근 요청에 의해서 아프리카 나라 지도를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미국의 주를 다 만들기로 했던 계획대로 사우스다코타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사우스다코타는 미국 중서부에 위치한 주로 최대도시는 수풀스이며 카운티는 66개가 있습니다. 면적은 199,905km² 이며 인구는 869,666명입니다.

인구 밀도는 4.33명/km² 으로 우리나라 250명/km² 와 비교를 한다면 굉장히 밀도가 작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경제를 알 수 있는 전체 GDP는 525억 4400만 달러로 개발도상국과 비교를 하면 미얀마 712억 달러, 캄보디아 245억 달러, 라오스 179억 달러로 한 나라의 전체 GDP보다 높거나 비슷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민들의 삶을 알 수 있는 1인당 GDP는 48,076달러로 우리나라가 31,362달러인 점을 보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우스다코타 주요 산업은 농업으로 해바라기, 옥수수, 밀 등을 경작하여 서부에는 육우의 사육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최대 도시 수폴스는 주의 금융 중심지로 미국에서 가장 큰 금융 회사 시티그룹이 위치해 있으며 관광지로 인기가 있는 러시모어에 관광 서비스들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제조업은 농업이 주요 산업이기 때문에 농산물 가공이 많이 발달되어 있으며 컴퓨터, 디스플레이, 자동차 부품도 생산되고 있습니다. 광업은 시멘트, 깨진 돌, 천연가스, 석유, 모래, 자갈 등이 생산이 되고 있으며 커스터, 폴스리버, 하딩 카운티에서 석유와 천연가스가 생산되고 있습니다.

인구는 큰 폭의 상승은 없지만 꾸준히 늘고 있어서 주 경제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사우스다코타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를 말씀드리면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을 추가할 때는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색상 지도, 색상 제거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 종류로 만들었으며 사이즈는 A3입니다.

사우스다코타 지도

사우스다코타 지도

이번에 만든 사우스다코타 지도의 모습으로 66개의 지역을 한글과 영문으로 표시를 하여 정확한 명칭을 알고 싶은 분들이 다시 검색을 할 필요가 없게 하였습니다.

색상을 사용하여서 지역을 구분하기 쉽게 하였고 주변 주도 표시를 해서 위치를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A3 사이즈로 크게 만들었기 때문에 인쇄를 해서 벽에 붙여서 보기에 좋고 모니터로 확대해서 보더라도 깨지거나 하지 않을 것입니다.

색상이 있어서 보기에 좋기 때문에 블로그나 사이트에 사용하기에 좋은데 원본 파일은 용량이 큰 만큼 바로 위의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면 되고 큰 사이즈를 사용해야 할 경우에는 원본 파일을 올리시면 됩니다.

색상 제거

사우스다코타 지도

인쇄를 할 경우 색상이 있다면 잉크가 많이 들기 때문에 색상이 없는 지도를 원하시는 분들이 있고 사이트나 블로그에 올릴 때 색상이 있으면 글자가 잘 안 보이는 분들도 있어서 색상을 제거한 사우스다코타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색상이 없기 때문에 그래픽 작업을 하실 분들은 원하는 색상을 넣기에 좋으며 글자를 수정할 때도 편하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사우스다코타 지도

마지막으로 모든 색상과 지역 표시를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사우스다코타 지도입니다.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자신만의 정보가 들어간 지도를 만들 때 사용하기에 좋은 지도 유형입니다.

모든 선도 끊김이 있는지 확인을 하면서 작업을 하였기 때문에 색상을 추가할 때 연결하는 작업을 하실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위의 3가지 지도는 모두 압축 파일로 아래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시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버튼

▶ 켄터키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미네소타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네브래스카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