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베니아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남미와 유럽 중심으로 최근에는 지도를 만들고 있는데 이번에는 유럽에 위치한 슬로베니아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슬로베니아는 중부 유럽에 위치한 나라로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헝가리, 크로아티아 사이에 위치한 나라입니다.

유럽 나라 중에서도 작은 나라에 속하고 있어서 영토 크기가 세계 152위이며 인구는 207만 명으로 세계 148위, GDP는 537억 달러로 세계 8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전체 GDP 보게 되면 경제가 안 좋은 나라로 인식할 수 있지만 1인당 GDP를 보게 되면 2만 7천 달러이며 경제성장률도 6%로 유럽 국가 내에서도 안정된 경제 상황을 보여주는 나라입니다.

국토가 작지만 석탄, 납, 아연 등 다양한 자원이 풍부하고 컴퓨터 부품, 자동차 부품 등을 생산하는 대표적인 기업들도 있습니다. 지형은 복잡하지 않은 나라이기 때문에 지도를 제작할 때 다른 나라에 비해서 수월하게 작업할 수 있었습니다.

기존에 만들었던 지도와 마찬가지로 작업을 하였기 때문에 색상 지도, 기본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 종류로 만들었으며 사이즈는 A3입니다. 작업을 위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와 포토샵입니다.

슬로베니아 지도

슬로베니아 지도

이번에 만든 슬로베니아 지도의 모습입니다. 지역이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작업이 어렵지 않았는데 색상이 추가되어 있기 때문에 지역을 한 눈에 파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지역 명칭은 한글과 영어로 표시를 하였는데 참고 자료는 구글 지도로 틀린 부분은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수도 류블랴나는 중앙슬로베니아에 위치하여 있는데 별 모양 아이콘을 사용해서 바로 찾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주변 국가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크로아티아, 헝가리도 표시를 하여서 국경을 접한 나라가 어디인지 알 수 있도록 하였으며 트리에스테만도 표시를 하여서 항구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기본 지도

슬로베니아 지도

처음에 소개한 지도는 지역을 색상으로 구분하였기 때문에 보기에 좋아서 블로그나 사이트에 올리기에 좋지만 색상이 있기 때문에 인쇄를 할 경우에는 잉크가 많이 들게 됩니다.

그래서 지형을 흰색으로 만든 것으로 색상이 없기 때문에 잉크를 절약할 수 있고 블로그나 사이트에 올리게 되면 지역 명칭이 잘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정보를 추가하기에도 편하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슬로베니아 지도

마지막으로 모든 색상과 글자가 제거된 윤곽선 지도입니다. 선만 있기 때문에 인쇄를 해서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으며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원하는 색상이나 정보를 추가하기에 편한 지도입니다.

국기

슬로베니아 국기

지금까지 만들었던 지도 중에서 작업하는 것이 가장 편해서 빠르게 작업을 할 수 있었는데 필요하신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합니다.

슬로베니아 지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도를 작업했기 때문에 지도가 필요하신 분들은 지도 카테고리를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벨라루스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우리나라 지도 큰 사이즈 다운로드 받기

▶ 세계 지도 A3 사이즈로 제작한 것을 무료 다운로드

“슬로베니아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의 2개의 댓글

  1. 안녕하세요 작업하신 슬로베니아 지도가 꼭 필요합니다
    오래전에 작업 하신거라 그런지 다운을 받을 수 가 없는데 부탁 드려도 될까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