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코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유럽에 위치한 다양한 나라 지도를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중앙에 위치한 체코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지형이 완만하고 지역 구분도 복잡하지 않아서 어렵지 않게 만든 지도 중에 하나입니다.

체코는 프라하가 알려지면서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분들이 여행을 하는 대표적인 유럽 나라로 영토 크기는 78,866km² 으로 우리나라가 100,210km² 인 것을 생각하면 작은 나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구는 1,077만 명으로 세계 85위를 기록할 정도로 작은 인구를 가지고 있으며 경제 상황을 알 수 있는 국내총생산(GDP)는 2,464억 달러로 세계 47위에 위치하여 있는 중견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민들의 삶을 알 수 있는 1인당 GDP는 23,214달러로 세계 38위를 기록하고 있는데 주변 국가와 비교하면 폴란드 15,420달러, 오스트리아 51,461달러, 슬로바키아 19,442달러, 독일 47,603달러입니다.

체코의 산업 구조를 보게 되면 제조업이 크게 발달한 나라로 관광업도 발달이 되어서 우리나라에서는 프라하하면 신혼 여행지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산업 비율을 보게 되면 1차 산업은 2.5%, 2차 산업은 37.8%, 3차 산업은 59.7%로 기계 산업이 발전된 나라입니다. 유럽에 위치하여 있지만 유로화를 쓰지 있지 않고 자국 화폐를 사용하고 있으며 EU 가입으로 인하여 인프라 건설, 수출 및 투자 성장 등 경제적 혜택을 많이 본 나라 중에 하나입니다.

산업 구조와 EU 가입으로 인한 영향으로 유럽 내에서도 실업률은 최저로 출산률로 인하여 인구가 줄어들고 있어서 구인난을 겪고 있는 나라입니다.

주요 교역 국가로는 국경을 접하고 있는 나라들로 독일, 슬로바키아, 폴란드, 프랑스, 영국, 오스트리아가 있으며 주요 수출 품목으로는 자동차, 자동차 부품, 자동자료처리기계, 통신장비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많이 알려진 것은 보안 프로그램으로 바이러스 검사 소프트웨어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체코 경제는 우리나라처럼 무역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정부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경제 외교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기후는 대서양기후대에 놓여 있어서 여름에는 비가 많이 내리고 겨울에는 바람과 함께 추운 날씨를 보여줍니다.

종교는 무교가 34.5%, 카톨릭 10%, 개신교 1.1% 비율로 믿고 있습니다. 이 정도로 체코에 대해서 알아보고 지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사용한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며 색상 추가를 위해서 포토샵을 활용하였습니다.

한 가지 종류의 체코 지도만 만든 것은 아니고 색상 지도, 기본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어서 다양한 작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지도는 모두 압축되어서 제일 하단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하시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체코 지도

체코 지도

이번에 제작을 한 체코 지도의 모습입니다. 기존 지도와 같은 방식으로 작업을 하였기 때문에 작업 시간이 점점 빨라지고 있는데 지형도 어렵지 않아서 가장 빠르게 만든 지도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수도 프라하는 다른 색상으로 표시를 하였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지역 표기도 따로 알아보실 필요가 없도록 한글과 함께 영어로도 표기를 하였습니다.

지역 명칭은 구글 지도에서 검색을 한 것을 참고하였기 때문에 조금씩 발음 때문에 다를 수 있지만 검색 엔진에서 찾을 때는 위의 표기가 공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3 사이즈로 제작을 하였기 때문에 A4 같은 작은 크기로 인쇄를 할 경우에는 깨지지 않고 잘 보이실 것입니다. 색상이 들어가 있는 만큼 체코 지도를 활용하여 여행 후기나 나라 정보를 제공할 때 첨부하여서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흑백 지도

체코 지도

기존에는 기본 지도라고 해서 바다를 표현하기 위해서 하늘 색을 배경으로 사용하였는데 체코는 내륙 나라이기 때문에 회색으로 배경을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기본 지도가 아닌 흑백 지도로 만들었습니다. 인쇄를 하실 분들이라면 위의 지도를 사용하게 되면 잉크를 절약할 수 있고 지역 표기에 배경 색상이 없기 때문에 글자가 잘 보이실 것입니다.

그리고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서 선들도 깨지지 않고 깨끗하게 인쇄가 되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체코 지도

마지막 체코 지도는 모든 색상과 텍스트를 제거한 윤곽선 지도입니다. 선들은 모두 끊김이 없는지 확인을 하였기 때문에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으로 색상을 추가하기에 불편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모든 선들은 끊김을 확인하면서 작업을 하였기 때문에 색상을 넣을 때는 추가적인 연결 작업을 하지 않아도 편하게 색상을 넣을 수 있을 것입니다.

지역 표기를 바꾸거나 다른 정보를 추가할 때 윤곽선 지도가 작업 시간을 단축해주기 때문에 그래픽 작업을 하시는 분들이 필요한 지도일 것입니다.

국기

체코 국기

이번에 만든 체코 지도 뿐만 아니라 유럽, 아시아, 북미, 남미 다양한 나라의 지도를 만들고 있기 때문에 상단 메뉴에서 지도 카테고리를 보시게 되면 원하는 지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다운로드 버튼

▶ 이탈리아 지도 무료로 다운로드 받기

▶ 캄보디아 지도 4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 세계 지도 A3 사이즈 다양한 종류 무료 다운로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