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 마키 소스 활용하여 합성하는 방법

영상을 제작할 때 다양한 효과를 적용해서 재미있고 멋진 영상을 만들려는 분들은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크로 마키 소스 찾으실 것입니다.

영상 소스라고 하면 배경을 제거할 수 있는 소스들을 생각하게 되는데 어디서 다운로드 받고 어떻게 합성하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크로 마키 소스 하면 처음 듣는 분들은 어려울 수 있는데 합성을 편하게 하기 위해서 피사체를 제외한 배경을 녹색 천이나 판넬로 촬영을 한 것을 말합니다.

영화 메이킹 필름을 보게 되면 배우들이 녹색 배경으로 만들어진 곳에서 촬영을 하는 것을 보신 적이 있을 것입니다.

녹색 배경에서 촬영을 하게 되면 후반 그래픽 작업할 때 해당 색을 제외하게 되면 피사체만 남기 때문에 배경을 다른 것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크로 마키 소스

특히 판타지 영화에서 웅장한 성벽이나 부서진 건물에 있는 모습을 연출해야 할 때 배우들이 녹색 배경에서 촬영한 후에 만들어진 배경을 제거해서 합성하는 작업을 하게 됩니다.

이해하기 쉽도록 하기 위해서 녹색 배경이라고 설명을 드렸지만 검색을 통해서 더 알고 싶은 분들은 그린 스크린 또는 Green Screen 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크로 마키 소스 무료로 다운로드 받는 방법과 많이 사용하는 프리미어 프로 사용해서 합성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로 마키 소스 

크로 마키 소스

크로 마키 소스는 다양한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지만 가장 편한 방법은 유튜브에서 Green Screen 검색하게 되면 다양한 소스들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 유튜브에서 볼 수 있었던 재미있는 소스들도 있기 때문에 어떻게 저런 소스를 합성했는지 궁금하셨던 분들은 아래에 소개하는 합성하는 방법을 보시면 어렵지 않게 만드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영상 소스들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크로 마키 소스

유튜브에서 볼 수 있는 영상 소스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4K Video Downloader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편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유튜브 뿐만 아니라 비메오,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플랫폼의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게 되면 사용 방법에 대해서 볼 수 있는데 여기서 중간에 있는 Download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4k video downloader

설치를 하고 실행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사용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 유튜브 영상 소스 재생 화면에서 브라우저 주소창의 주소를 복사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프로그램의 링크 복사 버튼에 유튜브 아이콘이 보이게 되는데 이때 클릭하게 되면 자동으로 영상 소스가 다운로드 됩니다. 기본적으로 저장되는 폴더는 내 PC 동영상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저장되는 폴더는 스마트 모드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용 방법을 알고 싶은 분들은 동영상 다운로드 고화질, 음원, 자막까지 가능한 프로그램 게시물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배경 제거 하는 방법

color key

다운로드 받은 크로 마키 소스를 합성하는 방법을 프리미어 프로 편집 프로그램으로 설명드리면 영상을 타임 라인에 불러오신 후에 Effects 옵션에서 Color Key 찾으시면 됩니다.

그 다음 해당 효과를 타임 라인에 있는 영상 클립으로 드래그해서 적용하시면 됩니다.

색상 추출

Color Key를 영상 클립에 적용하게 되면 효과 옵션을 좌측 상단에서 볼 수 있는데 여기서 Key Color 옵션에서 스포이드로 영상의 녹색 부분을 클릭하게 되면 1차적으로 배경이 제거됩니다.

근데 완벽하게 제거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는 아래에 있는 Color Tolerance, Edge Thin 조절해서 배경이 완벽하게 제거되게 하시면 됩니다.

Edge Feather 옵션은 흐림을 적용하는 것으로 배경을 제거한 후에 어색하다면 수치를 올려서 흐리게 만들어서 어색하지 않게 만드시면 됩니다.

영상 소스

크로 마키 소스를 프리미어 프로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배경을 제거한 모습입니다. 이제 배경이 제거가 되었기 때문에 자신의 영상 클립 위의 트랙에 놓게 되면 합성된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해당 방법은 프리미어 프로 이외에도 베가스, 에프터 이펙트, 파이널 컷, 다빈치 리졸브, 아비드 등 다양한 편집에서도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자신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크로 마키 소스는 유튜브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무료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재미있고 멋있는 것들은 다운로드 받아서 폴더로 정리를 해두시면 좋습니다.

정리를 해두게 되면 찾기도 쉽고 검색을 해서 다운로드 받을 필요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무료 소스는 최대한 모아두는 것이 편집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위의 설명을 보시게 되면 어렵게 느끼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는데 유튜브 영상을 보게 되면 많이 볼 수 있는 재미있는 소스들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알아두신다면 재미있는 영상을 만드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영상 폭발 소스, 효과음 무료 다운로드 받는 곳

▶ 영화에서 자주 등장하는 용어 CGI는 무엇일까?

▶ 에프터 이펙트 Unmult 플러그인으로 검은색 배경 지우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