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엔진 아마존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럼버야드

게임은 취미 생활에서는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의 발달로 인해서 더욱 많은 분들이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게임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게임 엔진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만들어집니다.

보통 일반인들은 접하기 힘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세계적으로 유명한 쇼핑몰인 아마존에서 럼버야드라는 게임 엔진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업데이트를 통해서 안정화와 함께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럼버야드는 어떤 게임 엔진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게임 엔진 – 트위치와의 연동

게임 엔진

아마존 쇼핑몰 홈페이지가 아닌 웹서비스라는 곳에 들어가면 제품에서 럼버야드라는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들어가서 설명을 보시면 기존에 탁월한 엔진으로 알려진 크라이 엔진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위의 설명에서 보시면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인 트위치를 통해서 방송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제작 과정부터 테스트를 하는 모습 등 방송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홍보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뛰어난 그래픽

게임 엔진

무료라는 점에서 큰 기대를 하지 않았던 분들은 공개된 이미지를 보면서 상당한 그래픽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위의 설명을 드린 크라이 엔진은 기존에 그래픽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엔진이었기 때문에 이것을 기반으로 만든 만큼 그래픽은 상당한 수준입니다.

게임 엔진

다운로드 사이트를 들어가시면 다양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미리 만들어진 패키지를 받을 수 있는 것은 게임 제작을 위해서 많은 시간을 들여야 하는 점에서 소스를 이용해서 쉽게 제작할 수 있다는 점은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유료 게임 엔진인 경우에는 이런 소스를 결제를 해서 받아서 사용을 해야 한다는 점에서 아직 많은 패키지가 없지만 앞으로도 더 나오지 않을까 생각하기 때문에 럼버야드의 다양한 소식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입니다.

무료이지만 조건은 있다

게임 엔진

이렇게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하고 있고 모든 것이 무료이지만 조건은 있습니다. 바로 서버 사용입니다. 보통 게임을 만들고 서비스를 시작할 때 서버 회사에 맡기게 됩니다.

럼버야드는 이 부분에서 아마존 서비스를 사용을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업체가 자체적으로 서버를 구축해서 서비스를 한다면 상관은 없습니다. 혹은 네트워크가 필요하지 않는 게임일 경우도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렇게 서버 사용에 대한 조건이 있지만 개인이나 게임을 만드는 업체까지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장점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기존에 나와 있는 게임 엔진의 인터페이스와 비슷하고 다이렉트x12 등의 다양한 렌더링 엔진 또한 업데이트를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이렉트는 한 때 많은 분들에게 이슈가 되었던 부분인 만큼 하이엔진을 적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현재는 안정적이지 않다는 의견이 대다수라고 합니다. 하지만 앞으로 전체적으로 업데이트를 통해서 이 부분을 보완할 것이고 개발 되어진 게임이 출시한다면 개인들도 편하게 게임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도 다운로드를 받고 한글 메뉴얼을 보면서 조금씩 해보고 있습니다. 다음에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 영화에서 자주 등장하는 용어 CGI는 무엇일까?

▶ 매트페인팅(Matte Painting) 새로운 세계를 만들자

▶ 어벤져스 영화에 사용된 3D 프로그램 Vue xStream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