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유리 재질 텍스트 만드는 Layer Style 설정법

포토샵 유리 재질 만드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지만 가장 빠르게 만들 수 있는 방법으로 Layer Style에서 Belvel and Emboss를 이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텍스트부터 도형을 유리 재질처럼 안이 보이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많이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설정 방법도 그리 어렵지 않고 설명되어 있는 것을 보고 따라만 해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강좌들에서 소개되는 방법입니다. 그러면 텍스트를 유리 재질부터 안이 보이게 설정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텍스트 입력

포토샵 유리 재질

먼저 유리 재질처럼 보이게 할 텍스트를 입력해야 하는데 왼쪽 도구에서 T 모양 아이콘을 눌러서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텍스트 설정을 바꾸는 옵션창은 상단 메뉴에서 Window > Character를 클릭하게 되면 나오게 됩니다.

상위 버전일 경우에는 우측 도구 목록에 나오게 되는데 거기서 A 모양의 아이콘을 찾아서 클릭해도 나오게 됩니다.

Layer Style 설정

포토샵 유리 재질

텍스트 레이어를 더블 클릭하게 되면 Layer Style가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Bevel&Emboss를 체크하고 Style을 PillowEmboss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포토샵 유리 재질

PillowEmboss로 설정했다면 이제 깊이를 설정해야 하는데 바로 아래에 Depth를 100 이상으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것은 설정을 다 한 후에 다시 조정을 해서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로 만드시면 됩니다.

포토샵 유리 재질

그 다음 아래에 있는 Size 수치를 조절하게 되면 더 깊은 모습의 텍스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너무 사이즈가 크게 되면 입체감이 사라지기 때문에 적당한 수치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shading

Shading(명암) 설정은 Angle을 100 ~ 50도 사이트로 설정을 하시고 use GlobalLight를 체크 해제하시면 됩니다. Altitude(고도) 수치를 35 정도로 하시면 됩니다. 명암 설정은 Angle에 따라서 모양이 달라지기 때문에 텍스트를 보면서 어떻게 변하는지 확인하면서 수치를 조정하시면 됩니다.

gloss contour

그 다음 포토샵 유리 재질 효과 Gloss Contour(윤곽 광택)을 적용해야 하는데 더 부드럽게 표현을 하고 싶다면 Anti-aliased를 체크하시고 ▼ 버튼을 눌러서 Ring-Double로 적용하시면 됩니다.

highlightmode

마지막 설정으로 highlightmode를 ColorDodge로 설정하신 후에 아래에 Opacity 수치를 0으로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Fill 수치 조정

fill

Bevel and Emboss 옵션 설정을 완료했다면 텍스트 레이어 Fill 옵션을 0% 수치로 만들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배경이 보이는 텍스트가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포토샵 유리 재질

복제 레이어

마지막으로 텍스트 레이어를 Ctrl + J를 눌러서 복제를 하신 후에 Bevel&Emboss Style를 Inner Bevel로 바꾸신 후에 수치를 조정하게 되면 내부에 입체감이 생기면서 유리 같은 모습을 더 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포토샵 유리 재질 텍스트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수치는 조정을 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로 바꾸시면 됩니다. Bevel&Emboss를 적용해서 유리 같은 느낌을 만들고 Fill 수치를 없애는 방법으로 포토샵 강좌를 하는 사이트부터 유튜브까지 볼 수 있기 때문에 추가 설정을 보고 싶다면 검색을 하시면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 포토샵 Fill 기능 활용하여 물체 지우고 패턴 입히기

▶ 포토샵 디테일 효과 플러그인 필요 없는 방법

“포토샵 유리 재질 텍스트 만드는 Layer Style 설정법”의 2개의 댓글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