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햇빛 효과 쉽게 만드는 무료 소스 80가지

포토샵은 사진을 보정하는 것부터 다양한 효과 적용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이미지 편집을 할 때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만약에 포토샵 햇빛 효과 만들려고 한다면 여러가지 기능을 알아야 하기 때문에 한번에 할 수 있는 플러그인부터 찾는 분들이 있는데 여러 가지 무료 이미지 소스를 이용하게 되면 더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햇빛 효과는 밋밋한 사진에 생기를 불어넣을 수 있기 때문에 포토샵으로 어떻게 하는지 찾으시는 분들이 있으신데 햇빛 효과 이미지 소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사이트 소개가 있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포토샵에서 합성으로 효과를 적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누구나 설명을 보시면 어렵지 않게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포토샵 햇빛 효과 소스

포토샵 햇빛 효과

무료 소스 다운로드 받을 사이트는 Blog Spoon Graphics 이라는 곳으로 이곳은 포토샵에 관한 다양한 강좌부터 무료 소스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영어로 되어 있는 사이트이기는 하지만 크롬 번역 기능을 이용하게 되면 강좌를 보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무료 소스는 상단 메뉴에 FREEBIES를 누르게 되면 유용한 소스들을 볼 수 있으며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포토샵 햇빛 효과

햇빛 효과 무료 소스는 80 Free Light Leak Overlays for Creating 라는 제목으로 찾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설명 페이지로 들어가게 되면 어떤 효과를 내는 소스인지 설명과 함께 적용된 이미지 예제를 볼 수 있고 제일 하단에 다운로드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파일은 zip 파일로 압축을 풀게 되면 80가지의 이미지 소스를 볼 수 있습니다.

햇빛 효과 소스 적용 방법  

포토샵 햇빛 효과

무료 소스를 다운로드 받으셨다면  이제 포토샵에서 어떻게 적용하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포토샵에서 효과를 적용할 이미지를 먼저 불러오고 햇빛 효과 소스를 불러오시면 됩니다. 레이어는 배경을 아래에 놓으시면 됩니다.

포토샵 햇빛 효과

포토샵 햇빛 효과 소스 이미지를 배경 화면 위에 불러오셨다면 이제 레이어 창에서 소스를 클릭하신 후에 레이어 도구 창에 블렌딩 모드를 Screen으로 바꾸게 되면 위의 이미지처럼 햇빛 효과 소스가 배경 이미지에 자연스럽게 합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블렌딩 모드에는 다양한 것이 있지만 현재 포토샵 햇빛 효과 무료 소스는 Screen으로 하시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포토샵 사용 방법을 잘 모르셔도 파일 불러오기, 블렌딩 모드 이 2가지가 안다면 햇빛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미지 소스라고 해서 포털에서 검색하게 되면 많이 나오는데 저작권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소스는 많이 모으는 것이 저작권 걱정도 없고 작업 시간을 단축하며 퀄리티 있는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위에 소개한 사이트에는 이 밖에도 무료 소스가 많기 때문에 다운로드 받아서 폴더로 정리해두시길 바랍니다.

▶ 포토샵 브러쉬 무료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사이트

▶ 포토샵 페인팅 브러쉬 강력한 효과 Particle Shop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