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니지M 방어력 올릴 수 있는 컬렉션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
MMORPG 게임 같은 경우에는 컨트롤도 중요하지만 아이템이 절대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템을 얻기 위해서 몬스터를 찾으러 다니고 여유가 된다면 현질을 해서라도 아이템을 맞추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근데 리니지M은 다양한 아이템들을 강화해서 컬렉션을 채워서 자신의 능력치를 올릴 수 있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그래서 능력치별로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가장 올리고 싶어하실 리니지M 방어력 AC 올려주는 컬렉션들을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 컬렉션 시스템 >은 제가 지금까지 했던 게임에서는 볼 수 없던 것으로 불만을 가지는 유저들도 있지만 하위 아이템들을 판매하시는 분들이라면 가격이 올라가는 점과 무과금도 능력을 올릴 수 있다는 점에서 좋다는 반응도 있습니다.
저도 하기 쉬운 컬렉션부터 하기 위해서 해당 아이템이 나오는 사냥터에서 사냥을 하고 강화 주문서를 모으고 있습니다. 그러면 리니지M 방어력 AC 컬렉션 종류가 많은데 아이템 유형별로 정리해보겠습니다. – 홈페이지 바로 가기
목차
고급 아이템 컬렉션
리니지M 방어력 올릴 수 있는 컬렉션 중에서 그나마 구하기 쉽다고 할 수 있는 아이템들로 구성된 < 수집가의 기본 II >입니다. 수정 갑옷, 수정 장갑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안전 강화가 +4인 아이템들이기 때문에 강화를 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거래소에서 제가 하는 서버 같은 경우에는 +7일 경우에는 천다이야 이상의 가격으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그러면 아이템이 드랍하는 사냐터를 알아보겠습니다.
※ 수정 갑옷 : 화룡의 둥지(아사타지오), 오만의 탑 3층(공포의 레서 데몬), 오만의 탑 6층(불사의 좀비 병사), 용의 계곡 필드(거대오우거), 남부 필드& 하이네 늪지대(도펠겡어, 비홀더)
※ 수정 장갑 : 오만의 탑 2층(불신의 비홀더), 오렌 설벽(에티), 용의 계곡 필드(해골 근위병), 에바 왕국 던전 4층(알로퍼스 메가, 알로퍼스 비아, 수룡의 수호자, 수룡의 데비)
그다음 리니지M 방어력 올릴 수 있는 고급 아이템은 강철의 방어구입니다. 비각인과 각인으로 되어 있는데 각인 같은 경우에는 구하는 것이 의외로 어려운 편이지만 비각인은 각인장비상자에서 나오기 때문에 많이 모아두셨다면 구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근데 안전 강화가 +4인 점을 생각하면 +7까지 올리는 것이 쉽지 않지만 고급 아이템이라는 점에서 컬렉션을 맞추기 그나마 쉬운 편입니다.
※ 강철 면갑 : 정예 흑기사
※ 강철 장갑 : 드워프 부락, 용의 계곡 필드(해골 돌격병), 야만의 숲 지대(사이클롭스)
※ 강철 부츠 ; 오만의 탑 1층(왜곡의 옹골리언트), 오만의 탑 3층(공포의 나이트메어), 오만의 탑 4층(죽음의 해골 돌격병), 용의 계곡 필드(해골 돌격병), 드워프 부락, 에바 왕국 4층(알렉카둠)
※ 강철 판금 갑옷, 강철 방패 : 드워프 부락
강철 부츠, 장갑은 사냥을 많이 하는 곳이기 때문에 자동 사냥을 돌려놓게 되면 들어올 때가 있는데 판금 갑옷, 방패, 면갑은 드워프 브락에서만 나오고 나머지 아이템들도 나오기 때문에 꾸준히 사냥을 해보면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근데 저도 계속 사냥을 해보고 있지만 리니지M은 드랍확률이 안 좋기 때문에 잘 나오는 편은 아닙니다.
이계의 장비는 새롭게 업데이트가 된 장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작을 하거나 구하셔야 합니다. 근데 위에 소개한 컬렉션보다 어려운 것은 +9 무기가 있다는 것입니다. 저희 서버에서는 거래소에 매물도 없을 정도로 구하기 어렵습니다. 현재 인터넷 검색을 해본 결과로는 비각인이 어디서 드랍이 되는지 찾을 수 없었습니다. 나중에 알게 된다면 글에 업데이트를 하겠습니다.
일단 각인 같은 경우에는 고급 재료와 아데나로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각인은 도전 할 수 있습니다. 고대 정령의 무덤 특수 던전에서 사냥을 꾸준히 했다면 고급 재료는 꽤 모여있을 것입니다. 방어구는 안전 강화 +4 이고 무기는 안전강화 +6입니다.
희귀 아이템 컬렉션
라스타바드 침묵의 동굴 던전이 열리면서 새로운 컬렉션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이곳에서 사냥을 하게 되면 징표와 인장을 얻을 수 있는데 이것으로 컬렉션을 채울 수 있습니다. 징표는 1000개 모으게 되면 인장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그래서 리니지M 방어력 AC -1 컬렉션을 올리기 위해서는 꽤 많은 시간을 사냥해야 합니다. 만약에 운이 좋다면 인장도 드랍이 되기 때문에 한 번에 채울 수도 있습니다.
그 다음 리니지M 방어력 컬렉션 올릴 수 있는 신관의 방어구 시리즈입니다. 희귀 아이템이라는 점에서 구하는 것이 어렵지만 봉인된 희귀 방어구 제작 비법서가 간혹 드실 떄가 있기 때문에 각인 같은 경우에는 맞추시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근데 이것도 쉬운 것은 아니기 때문에 드랍하는 사냥터를 알아보시고 꾸준히 사냥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 신관의 마력서 : 오만의 탑 2층(불신의 서큐버스), 오만의 탑 5층(지옥의 네크로맨서)
※ 신관의 로브 : 오만의 탑 3층(공포의 래서 데몬), 오만의 탑 6층(불사의 좀비 마법사)
※ 신관의 투구 : 오만의 탑 2,3층(지룡의 졸개), 오만의 탑 2,3,4층(무리안)
※ 신관의 부츠 : 용의 계곡 4,5,층(지룡의 서큐버스, 지룡의 해골 저격병, 지룡의 해골 돌격병, 지룡의 해골 근위병), 용의 계곡 5,6,7층(지룡의 에틴, 지룡의 무리안)
※ 신관의 장갑 : 오만의 탑 1층(왜곡의 라미아)
리니지M 방어력 올릴 수 있는 신관의 방어구 시리즈는 마법사 클래스 하시는 분들이 비율이 낮은 만큼 거래소의 가격도 다른 클래스에 비해서 싼 편이기 때문에 다이야로 해결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용의 계곡과 오만의 탑은 사냥을 많이 하는 곳인 만큼 꾸준히 사냥을 하신다면 득템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무관의 방어구는 신관처럼 제작으로 할 수 있어서 각인 같은 경우에는 희귀 제작 비법서를 통해서 만들 수 있으며 비 각인은 고랩 사냥터에서 나오게 됩니다. 안전 강화가 +6인 만큼 구하게 된다면 +4 안전 강화보다는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각 부위별 아이템들이 드랍하는 사냥터를 알아보겠습니다.
※ 무관의 갑옷 : 오만의 탑 3층(공포의 나이트메어, 공포의 이프리트), 오만의 탑 6층(불사의 좀비 장군)
※ 무관의 장갑 : 오만의 탑 1층(왜곡의 코카트리스, 왜곡의 옹골리언트)
※ 무관의 부츠 : 오만의 탑 4,5층(지룡의 해골 근위병, 지룡의 해골 돌격병, 지룡의 해골 저격병, 지룡의 서큐버스), 오만의 탑 5,6,7층(지룡의 에틴, 지룡의 무리안)
※ 무관의 투구 : 오만의 탑 2,3층(지룡의 졸개), 오만의 탑 2,3,4층(무리안)
※ 무관의 방패 : 오만의 탑 2층(불신의 미믹, 불신의 다이어울프), 오만의 탑 5층(지옥의 아이언 골렘)
레벨업을 통해서 얻는 증표
영웅의 증표는 리니지M을 꾸준히 사냥을 하신 분들만 주는 혜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81레벨부터 주기 시작하는데 레벨업을 하게 되면 자동으로 주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확률은 아니기 때문에 위에 컬렉션보다는 그나마 스트레스는 덜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도 리니지M 방어력 컬렉션을 맞추기 위해서 아이템들을 구하고 있는데 쉽지는 않습니다. 고급 같은 경우에는 그나마 노력하면 차근차근 맞출 수 있지만 희귀는 많은 부담이 되기는 합니다.
그래도 사냥터를 알아두신다면 꾸준히 사냥을 해서 득템을 해서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템을 구하는 것도 문제지만 강화 주문서가 많이 들기 때문에 상점에서 꾸준히 아데나로 구입해서 모아두시길 바랍니다.
리니지M 방어력 뿐만 아니라 다른 능력치 컬렉션도 많기 때문에 고급이나 일반 아이템을 먹게 되더라도 컬렉션을 확인하시고 판매를 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거울의 숲에서 자주 나오는 부츠도 컬렉션이기 때문에 확인을 하시고 필요한 능력치라면 모아두셔서 강화를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