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업데이트되는 기능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새로운 기능들 정리

유튜브(Youtube)는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많은 동영상이 올라오는 대표적인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인수를 한 이후에 구글 애드센스와 연결이 되고 기술적으로도 많은 발전을 하면서 현재 모바일 부문에서 가장 오랫동안 사용자들이 머무는 곳이며 연령대로는 젊은 층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동영상 업로드 기능 뿐만 아니라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통해서 편집부터 다양한 기능으로 채널 운영을 편하게 할 수 있는데 < 2019년 초에 업데이트 >를 진행한다는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제가 처음 유튜브할 때보다 지금은 다양한 편집 기능들이 추가되면서 업로드 후에도 추가 작업이 가능하게 되었는데 2019년에 업데이트 내용을 보게 되면 디자인부터 달라지고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가 되면서 더욱 편하게 유튜브 채널을 운영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어떤 기능들이 추가가 되는지 베타 버전을 통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새 디자인, 추가 통계, 뉴스 및 공지, 기능 추가 )

새로운 디자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베타 버전으로 전환을 해서 보니 전체적으로 넓은 디자인으로 레이아웃들도 한눈에 볼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뉴스, 맞춤 아이디어, 채널 분석, 동영상 분석이 첫 화면에 나오게 되고 좌측 메뉴는 기존보다 더 간단하게 바뀌어서 처음 하시는 분들도 어떤 기능들인지 바로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기존에는 좁은 구성으로 다양한 메뉴들이 있다 보니 복잡한 느낌이었다면 업데이트 되는 디자인은 구글의 심플한 스타일이 잘 반영되어서 한눈에 보기에 편하게 바뀌었습니다.

추가 통계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기존에 분석으로 들어가게 되면 통계를 보기에 복잡해서 한눈에 파악하는 것이 힘들었습니다. 근데 그래프가 막대로 바뀌게 되면서 증가폭과 감속폭을 파악하기에 좋게 바뀌었으며 통계 메뉴도 개요, 시청자 도달 범위, 시청자 관심도, 시청자층 구축, 수익 창출로 압축되어서 처음 유튜브를 하시는 분들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기존 통계를 보면 너무 복잡하게 나와서 파악하기가 힘들었는데 바뀐 통계를 보니 더 직관적으로 바뀌면서 채널을 분석하기에 편해졌습니다.

추천 게시물 :

유튜브 캡쳐 할 수 있는 3가지 확장 프로그램

유튜브 썸네일 안 나오게 하는 확장 프로그램

뉴스 및 공지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유튜브 채널을 운영함에 있어서 다양한 정보를 얻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기존에는 도움말과 유튜브 뉴스를 접하는 것이 정말 작게 되어있었다면 새로운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는 대시 보드에서 뉴스와 도움말을 크게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뉴스 및 공지를 한눈에 보기 좋게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좌측 메뉴에서 < 새로운 기능 > 선택하게 되면 크리에이터 도구 및 기능의 최신 업데이트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 업데이트는 지속적으로 체크를 하는 것이 채널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새로운 기능

기존에 있던 기능들이 많이 사라진 거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메뉴로 들어가게 되면 그 기능들을 찾아볼 수 있고 새로운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채널을 운영하는 분들이 어쩌면 굉장히 필요했던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 도움말의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 Teespring 상품 서가 : 동영상에서 상품 또는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 Copyright Match Tool : 내 동영상이 다른 Youtube 채널에 그대로 다시 업로드 되는 경우를 찾아냅니다.

– 실시간 탭 : 실시간 스트림을 한 곳에서 관리합니다.

여기서 Copyright Match Tool은 인기가 있는 영상들을 다른 분들이 무단으로 재 업로드를 하는 것을 직접 알 수 있어서 신고들을 통해서 대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품과 펀딩 사이트로 연결되는 기능은 홍보를 위한 수단으로써 유튜브를 더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편집 기능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기존의 편집기는 작은 화면에서 이루어졌기 때문에 편집을 하는 것이 힘들었는데 업데이트되는 편집기는 편집프로그램과 같은 인터페이스와 단축키를 활용하기 때문에 더욱 편하게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도 편집 프로그램을 그대로 반영하여서 타임 라인을 보면서 원하는 지점을 커트 편집할 수 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컷 편집은 유튜브 편집기 만으로도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기존에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는 복잡한 구성이었다면 새로운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는 심플한 인터페이스로 유튜브 채널을 처음 운영하시는 분들도 편하게 알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특히 편집기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아도 커트 편집을 편하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하여서 하는 번거로움이 없이 빠른 편집은 가능해지기 때문에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편하게 영상을 업로드하고 편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는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공지로 나온 것을 클릭하게 되면 바로 사용해보실 수 있고 불편하다면 기존의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베타 테스트 기간이 끝나서 업데이트가 되게 되면 이전 버전은 사용할 수 없게 되는데 계획상으로는 2019년 초에 업데이트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 유튜브 동영상 챕터 추가 기능 업데이트

▶ youtube 동영상 다운받는 방법 프로그램과 사이트

▶ 유튜브 가로 영상 회전해서 볼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