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룸 별 모으는 법과 크롬 확장 프로그램 사용하는 방법

프로듀스48이 방송이 되면서 일본 연생들에게는 한국 팬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이미 데뷔를 한 상태이기 때문에 한국 연습들하고는 다르게 다양한 곳에서 소식을 들을 수 있는데 특히 쇼룸 이라는 개인방송에서 볼 수 있다고 알려지면서 많은 한국 팬들이 좋아하는 일본 연습생 방송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쇼룸은 국내에 알려진 개인 방송 플랫폼하고는 다른 점들이 있는데 아바타를 만들 수 있고 별, 콩나물, 유료 아이템 등을 선물할 수 있습니다. 이 선물들은 아프리카TV에서 볼 수 있는 추천과 비슷한 것으로 방송 랭킹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모으는 방법과 편하게 주는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 쇼룸은 이벤트도 진행하는데 이번에 잡지 촬영을 쇼룸의 점수를 통해서 선발을 한다고 해서 프로듀스 48에 출현 멤버들이 한국팬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기도 했습니다.

아이카부 선발에서 사토 미나미를 8위 만들어낸 드라마 같은 한국 팬들의 모습은 대단했기 때문에 일본 멤버들도 한국 팬들에게 많은 어필을 하고 있습니다. ( 사토 미나미가 정식 멤버가 아닌 연구생이고 일본 팬이 전무하다고 할 정도로 없는 상황에서 한국 팬 연합이 만들어낸 기적 같은 일이었습니다. )

쇼룸 별 모으는 법

쇼룸

쇼룸의 별은 PC 기준으로 우측 하단에 있는 < Gift > 버튼을 누르게 되면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 보면 5가지의 색의 별과 함께 유료 아이템을 볼 수 있는데 별을 쏘게 되면 자신의 레벨도 상승해서 다양한 아바타를 획득하거나 아바타의 위치가 상단으로 올라가는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 팬들은 제작을 한 아바타를 받아서 사용하기 때문에 기본 아바타를 사용하는 분들이 적은 편입니다.

※ 제작한 아바타는 배포를 하는 방에서 콩나물을 몇 개 쏘게 되면 획득을 할 수 있습니다. 아바타는 자신의 프로필 edit로 들어가게 되면 목록으로 나오게 되고 선택을 하시고 편집 저장을 하시면 적용됩니다.

쇼룸

별을 모으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로그인을 하게 되면 10개를 획득할 수 있고 별 모양 아이콘이 있는 방송에 30초 이상 시청을 하게 되면 종류별로 5개(총25개) 획득할 수 있습니다.

1시간 내에 획득할 수 있는 별은 500개까지만 가능하기 때문에 매시간 지원하기 위해서 방송하는 방마다 30초씩 머무는 것은 정말 힘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게 되면 빠르게 별을 모을 수 있습니다.

방송 리스트에서 별 아이콘이 있는 방송에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클릭을 하게 되면 방송이 탭으로 열리게 됩니다. 500개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20개의 방송을 시청해야 하기 때문에 컴퓨터가 견딜 정도로만 탭을 열어서 한꺼번에 별을 획득하시면 편합니다.

※ 무료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에는 별과 콩나물로 불리는 것이 있는데 둘의 차이점은 별은 공식이고 콩나물은 비공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일본 멤버들의 방송에 별 모양 아이콘이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

별을 쏘는 방법

쇼룸

방송을 보시다 보면 댓글에 10개씩 쏘는 것이 좋다는 글을 볼 수 있는데 별을 지원할때 10회 연속으로 하게 되면 1.2배의 포인트로 보너스를 받게 됩니다. 별을 어렵게 모은 만큼 보너스를 받을 수 있게 10개 단위로 모아서 지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방송에 들어가 보시면 점수를 올리기 위한 엄청난 노력을 볼 수 있습니다. 1시간에 500개의 별만 획득할 수 있다는 점에서 포인트 보너스는 랭킹 올리기 위해서 굉장히 중요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0 카운트하는 이유

쇼룸

별과 함께 점수를 올릴 수 있는 방법으로는 채팅입니다. 1시간에 50개의 채팅으로 50pt라는 점수를 지원할 수 있는데 채팅을 1시간내에 50개를 치는 것도 좋지만 빠르게 하기 위해서 숫자를 카운트하기도 합니다.

이것을 직접 할 수도 있지만 카운트를 하는 것이 보통 일이 아니기 때문에 아래에 소개하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게 되면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 채팅에 숫자를 쓰는 것이 방송에 방해가 된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방송하는 분들은 이렇게 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인원이 적은 방에서는 카운트하는 것에 감사의 인사를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

쇼룸

구글에서 < 웹스토어 >를 검색해서 들어가시게 되면 좌측 상단에 검색창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 showroom이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3개의 확장 프로그램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showroom Toolbox 크롬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를 완료하게 되면 크롬 우측 상단 도구창에 아이콘이 생성되지만 클릭을 해도 아무 반응이 없을 것입니다.

쇼룸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의 설정은 방송에 들어가시게 되면 하단 도구창에 Toolbox라는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시면 설정 창이 우측에 나타나게 됩니다.

쇼룸

설정하는 방법은 영어로 나오기 때문에 잘 모르실 수 있는데 크롬 브라우저는 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게 되면 번역 기능이 있습니다. 번역을 해서 보시면 쇼룸을 이용할 때 정말 편한 기능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 화면으로 보기, 모든 별 한꺼번에 주기, 효과음 사용 안 함, 자동 카운트 등 유용한 기능들이 있기 때문에 선택을 하시고 하단에 SAVE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가장 많이 쓰는 기능을 설명드리면 별을 한꺼번에 주는 기능을 활성화하게 되면 Gift 창에 버튼이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ALL 버튼을 누르게 되면 가진 모든 별을 주게 되고 10이 표시된 버튼을 누르게 되면 10개씩 별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채팅창을 보게 되면 Auto Count라는 버튼이 생겼는데 이것을 누르게 되면 1~50까지 자동으로 카운트를 해줍니다.

쇼룸

현재 HKT48 X LARME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 쇼룸 점수에 따라서 1,2위는 잡지 모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프로듀스 48에 참가했던 HKT48 멤버들을 돕기 위해서 많은 한국 팬들이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2위인 타나카 미쿠가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멤버인데도 불구하고 한국 팬들의 힘으로 아라마키 미사키가 현재 1위를 하고 있습니다. ( 1,2,3위 모두 프로듀스 48에 출현을 한 멤버들입니다. )

쇼룸, 게임 등의 콜라보 이벤트를 통해서 멤버들에게 선발, 뮤비 촬영, 잡지 모델 등의 다양한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에 프로듀스 48에 참가한 일본 멤버들은 한국 팬들을 중요하게 생각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멤버가 쇼룸 한다면 위의 설명을 보시고 편하게 별을 지원해보시길 바랍니다.

▶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업데이트 되는 기능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