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에서 누락된다면 웹마스터 도구 요청

“네이버 검색 누락 해결을 위한 웹마스터 도구 설정”

네이버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포털입니다. 그래서 사이트나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네이버에 검색이 잘 되기를 바랍니다. 근데 간혹 누락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게시물의 문제인 경우도 있지만 시스템적으로 안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이럴 경우에는 그냥 놔두기 보다는 웹마스터 도구에서 검색이 되게 요청을 하게 되면 해결이 되게 됩니다.

그리 어렵지 않은 부분이지만 모르시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차근 차근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 서치어드바이저 바로 가기

네이버

네이버에서 웹마스터 도구를 검색하게 되면 바로 상단에 보실 수 있습니다.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나 블로그를 등록하고 검색이 잘 되게 다양한 것을 할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는 네이버 아이디가 필요한데 단체 아이디로 가입이 되지 않습니다. 로그인을 진행하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나오게 됩니다. 사이트를 등록하지 않으셨다면 아래에 사이트 추가 버튼을 눌러서 자신의 블로그나 사이트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사이트를 추가하셨다면 목록에서 사이트를 누르시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나오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사이트맵, RSS 제출 등을 하였기 때문에 카테고리가 많습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요약과 요청 정도만 나오실 것입니다. 그러면 이제 우측에 보시면 요청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곳을 누르게 되면 < 웹페이지 수집 >이라는 것이 보입니다. 이곳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네이버

웹페이지 수집으로 들어가게 되면 사이트 주소 옆에 빈칸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 게시물의 나머지 주소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에 목록이 생성됩니다.

처음에는 요청 완료라는 것이 나오게 됩니다. 이것은 정상적으로 요청이 되었다는 것으로 시간이 지나게 되면 수집 성공으로 바뀌게 됩니다.

만약에 실패라고 나오게 되는 경우에는 글을 수집하지 못하는 것으로 게시물이나 사이트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점검을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디만 있으면 사이트를 등록하고 글 수집을 요청할 수 있기 때문에 만약에 누락이 되었다면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절대적으로 누락이 해결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글 문제가 없지만 시간이 지나게 되면 바로 글이 검색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 콘텐츠 확산은 무엇일까?

▶ 구글 블로그 스팟을 사용해 보면서 느낀 점

▶ 블로그 게시물 유사문서/중복문서 검사하는 도구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