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새 탭 네이버로 나오게 하는 방법

” 크롬 새 탭 네이버로 열리게 하는 확장 프로그램 “

익스플로러가 지원이 중단되면서 크롬으로 옮기신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근데 기본적으로 구글 검색엔진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네이버를 사용하시던 분들이라면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크롬 새 탭을 열 경우 구글 아닌 네이버로 나오게 설정하고 싶은 분들은 어떻게 하는지 설정에서 찾게 되는데 주소 표시줄 같은 경우에는 검색 엔진을 바꿀 수 있지만 새 탭은 안되기 때문에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합니다.

확장 프로그램을 크롬에 설치하는 것을 어렵게 느낄 수도 있는데 몇 번의 클릭만으로 설치가 되기 때문에 누구나 편하게 설치 후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확장 프로그램 설치

크롬 새 탭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검색하는 곳은 웹스토어라는 곳으로 접속하신 후에 왼쪽 상단 검색에서 New Tab Redirect 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확장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크롬 새 탭

New Tab Redirect 상세 페이지로 들어가게 되면 우측 상단에 Chrome에 추가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시면 크롬에 설치가 됩니다.

사용자도 600,000 + 명에 달할 정도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별점도 4개로 사용자들도 만족을 하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확장 프로그램 설정

크롬 새 탭

확장 프로그램을 크롬에 설치를 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빨간색 박스로 표시를 한 옵션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크롬 새 탭

옵션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상단에 리디렉션 URL 주소 입력 창이 있는데 이곳에 naver.com 이라고 입력을 하시고 저장을 하시게 되면 크롬 새 탭으로 열 때 네이버로 접속하게 됩니다.

만약에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리디렉션 URL 설정하지 않는다면 기본 설정되어 있는 구글로 들어가는 것이 아닌 확장 프로그램에 관한 페이지가 나오기 때문에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였다면 꼭 리디렉션에 검색엔진을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뿐만 아니라 다른 검색 엔진, 자신의 사이트도 리디렉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새 탭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위의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원하는 사이트가 나오게 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

▶ 이미지 번역 PC에서 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 크롬 마우스 우 클릭 해제하는 확장 프로그램

▶ 유튜브 구간 반복 편하게 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