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터이펙트 사용할 때 필수 인기 플러그인
영상 편집에서 가장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고 사용을 많이 하는 것으로 에프터이펙트가 단연 최고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컷 편집을 위해서 나온 프로그램은 아니고 CG를 만들거나 모션을 만들 때 사용을 하는 것으로 타이틀 제작이나 후반에 그래픽적인 요소를 추가할 때 많이 사용을 합니다.
에프터이펙트에서 플러그인 가운데서 인기가 있는 것들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Trapcode Particular
가장 활용도가 높은 플러그인하면 트랩코드(Trapcode) 플러그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파티쿨러(Particular)는 위에 보시면 화려한 영상을 만들 때 사용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을 표현하거나 빛의 괘적을 만들면서 이동하는 등 광범위하게 사용이 가능한 플러그인 중에 하나입니다. 이것을 사용을 해본 분들이라면 없어서는 안 될 플러그인 중에 하나라고 손꼽아 얘기할 정도입니다.
저도 사용을 해보면서 가장 활용도가 높은 인기 플러그인 중에 하나입니다.
Psunami
에프터이펙트는 3D 프로그램이 아니지만 플러그인을 통해서 구현을 할 수 있습니다. 위의 Psunami 같은 경우 바다 혹은 물을 표현하는 강력한 플러그인으로 수치를 간단하게 조절하는 것만으로도 멋진 바다의 모습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해저의 모습도 만들 수 있어서 타이틀 제작에서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는 대표적인 인기 플러그인입니다.
Magic Bullet Looks
영상 편집에서 후반 작업을 하는 것 중에서 색상 보정은 가장 공을 들이는 부분입니다. 그것을 정밀하게 혹은 빠르게 만들 수 있는 플러그인입니다. 영상부터 사진까지 가능한 것으로 한번의 클릭으로 영상의 느낌이 달라지게 할 수 있는 강력한 플러그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상 색보정은 프로그램 내에 기본적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이 있지만 플러그인을 활용하는 방법과 함께 다빈치 리졸브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Videocopilot Optical Flares
Videocopilot Optical Flares는 빛을 표현하는 플러그인 가운데서 가장 인기가 있는 것으로 에프터이펙트 강좌를 만날 수 있는 사이트에서 제작을 한 것입니다. 이곳에서 만든 플러그인들은 전문가들도 사용을 할 만큼 활용도가 높은 것들이며 영상 소스들도 제작을 해서 배포를 하기 때문에 한 번쯤은 들어가 봐야 하는 사이트 중에 하나입니다.
Optical Flares는 클릭만으로 빛의 다양한 모습을 연출할 수 있어서 타이틀 제작부터 영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되는 대표적인 빛을 표현하는 인기 플러그인 중에 하나입니다.
Videocopilot Element 3D
강력한 플러그인으로 알려진 Element 3D는 위에 보이는 것처럼 3D를 에프터이펙트에서 구현할 수 있도록 만든 플러그인으로 다양한 소스를 바탕으로 멋진 영상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Jet Strike이라는 3D Pack는 비행기의 다양한 모습을 구현할 수 있어서 화려한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비행기의 날개 부분을 이동하거나 착륙하는 장면 그리고 미사일을 발사하는 모습까지 3D로 구현할 수 있기 때문에 3D Pack도 상당한 관심을 불러오는 인기 있는 플러그인입니다.
▶ 에프터이펙트 Plexus 점과 선을 화려하게 바꾸는 플러그인
▶ 에프터이펙트 Trapcode Tao 멋진 3D도형을 만드는 플러그인
▶ 에프터이펙트 옵티컬플레이어(Optical Flares)을 알아보자
▶ 에프터이펙트 ‘Trapcode Shine’ 빛을 만들어내는 플러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