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제작 플랫폼을 다운로드 받는 비디오하이브(Videohive)

영상, 템플릿, 이미지 등을 판매하는 비디오하이브

영상 제작을 하게 되면 직접 모든 것을 만들고 찍을려고 하면 상당한 작업 시간과 비용이 들게 됩니다. 그래서 소스 영상을 구하거나 작업된 것을 구입해서 수정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근데 어디서 이런 템플릿을 구해야 할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외국 사이트 중에서 가장 많은 것을 보유하고 있는 비디오하이브(Videohive)를 오늘 알아보겠습니다.

판매자들이 올리는 템플릿

비디오하이브

이곳은 마켓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영상, 템플릿, 이미지 등 디자인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것을 판매자가 직접 등록을 하고 수익을 가져가는 방식으로 되어 있는 사이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방대한 디자인 소스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자신이 소스를 판매하고 싶다면 가입을 하시고 판매자로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직접 찍은 이미지, 영상, 에프터 이펙트 프로젝트 파일, 시네마 4D 등 다양한 것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분야에 맞는 것을 선택해서 업로드 후에 판매가 이루어지면 수익을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유료 사이트임을 알아두자

비디오하이브

비디오하이브(Videohive)는 무료 사이트가 아닌 유료임을 생각하시고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부터 업체들까지 다양한 소스를 올리는 이유가 수익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잘 만들어진 다양한 소스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든 것을 찾으셔서 클릭을 하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예제 영상을 보실 수 있기 때문에 선택을 하실 때 도움이 됩니다.

방대한 영상 소스 자료

비디오하이브

카테고리를 보시면 aftereffect부터 모션 그래픽, 영상 소스, 시네마4D 템플릿까지 디자인을 하실 때 영상 제작을 하실 때 쓸 수 있는 방대한 자료를 가지고 있습니다. 위의 화면은 영상 소스 리스를 보여주는 것으로 세계적으로 다양한 곳에서 촬영된 것들을 보실 수 있기 때문에 영상 제작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가장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적인 부분도 실제로 구입하려고 한다면 많은 돈이 드는데 이곳에서는 비교적 저렴하게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타이틀 제작 소스가 다양하다

비디오하이브

보통 영상 편집을 하시는 분들이 템플릿을 찾는 첫 번째 이유가 타이틀 제작을 쉽게 하기 위해서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타이틀 제작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만들어 내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기 때문에 소스를 수정해서 하는 방법을 많이 사용합니다.

에프터이펙트부터 시네마 4D로 제작된 것까지 다양한 템플릿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다룰 줄 알아야 한다

비디오하이브

이곳을 오해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바로 판매자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제작해주는 것이 아닌가 하는 것입니다. 근데 이곳은 소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프로젝트 파일을 다운받게 되면 수정은 자신이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템플릿이 제작된 프로그램이 있어야 하고 수정 작업을 할 줄 알아야 하는 점은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이렇게 영상 제작을 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올리는 곳인 비디오하이브(Videohive)라는 곳을 알아보았습니다.

영상에 대한 관심이 많다면 구매를 하지 않아도 영감을 얻기 위해서 들려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 어벤져스 영화에 사용된 3D 프로그램 Vue xStream

▶ 매트페인팅(Matte Painting) 새로운 세계를 만들자

▶ 루미온(Lumin) 3D 프로그램의 혁명을 만나자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