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편집을 쉽게 할 수 있는 Cropipic 윈도우앱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Cropipic 영상 편집앱

사진도 여전히 많은 분들이 찍고 하지만 이제는 동영상의 시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공부를 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고급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은 공부하는 시간도 많이 걸리기 때문에 간편하게 편집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실 것입니다.

심플하게 나온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윈도우앱에서 편하게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 있는 Cropipic이라는 앱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동영상 편집 Cropipic앱

Cropipic

윈도우키를 누르고 시작 화면을 보시게 되면 Microsoft store라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게 되면 정말 다양한 앱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보시면 검색창이 있습니다.

이곳에 Cropipic라고 검색하시면 소개하는 앱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Cropipic

앱 설명으로 들어가게 되면 상단에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누르시게 되면 윈도우에 설치가 되고 실행이 됩니다.

Cropipic

Cropipic 앱의 설명을 보시게 되면 인스타그램, 유튜브에 올릴 때 편하고 오디오, 사진 효과, 모양, 자르기 등 다양한 기능이 있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PC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 및 다양한 기능

Cropipic

앱을 실행하게 되면 첫 화면에 동영상 파일을 불러오는 < 앨범 또는 카메라 > 그리고 바로 촬영을 하는 카메라를 보실 수 있습니다.

Cropipic

영상을 불러오게 되면 첫 단계로 영상을 자르는 것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타임라인에서 마우스로 꾸욱 누르면 시간별로 영상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Cropipic

타임 라인에서 영상을 시간대별로 이동을 하면서 자르기를 한 위치를 정하셨다면 끝 설정을 통해서 영상을 자르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에 보시면 인스타그램이라는 버튼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15초 영상만 업로드 가능하기 때문에 버튼을 누르게 되면 15초로 자동으로 자르게 됩니다.

Cropipic

영상 자르기 설정을 하셨다면 우측 상단에 확인(V)표시를 누르게 되면 화면 비율과 다양한 효과를 넣는 창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1:1부터 보통 많이 사용하는 16:9까지 화면 비율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Cropipic
Cropipic

우측에 보시면 배치, 배경, 효과, 도형 등 다양한 효과 기능들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색상을 변경하는 효과와 회전, 뒤집기 기능은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로로 영상을 찍었을 경우에 회전을 통해서 영상에 맞출 수 있기 때문에 편하고 효과 같은 경우 영상을 화사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실 것입니다.

Cropipic

여러 가지 효과를 통해서 영상을 편집하셨다면 아름다운 음악을 넣어봐야겠죠. 우측에 도구창에서 오디오를 선택하시면 바로 오디오를 영상에 삽입하실 수 있습니다.

Cropipic

모든 동영상 편집이 끝나셨다면 우측 상단에 디스크 모양을 누르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품질 설정을 해서 하드에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많이 쓰는 것이 720P와 1080P로 HD급 화질로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단점 – 워터마크(PRO 전환시 삭제)

Cropipic

간편하게 다양한 동영상 편집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지만 한 가지 단점이라고 한다면 PRO버전으로 결제를 하지 않으면 영상에 워터마크가 표시된다는 점입니다.

간단하게 사용하실 분들이라면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상업적이나 유튜브 같은 곳에 올리시는 분들이라면 워터마크가 상당히 안 좋기 때문에 이 앱이 마음에 들어서 많이 사용하실 분들이라면 PRO버전으로 바꾸는 것도 생각해 보셔야 할 듯 합니다.

영상을 찍었는데 동영상 편집을 하고 싶으시다면 위에 소개를 드린 Cropipic를 사용하셔도 되고 앱스토어에서 검색을 하시면 다양한 어플과 프로그램이 있으니 설치를 해서 자신이 사용하기 좋은 것을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 영상 제작 플랫폼을 다운로드 받는 비디오하이브(Videohive)

▶ 영상 자막 편하게 넣을 수 있는 뱁믹스 프로그램

▶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 5가지 종류를 알아보자

▶ 영상 편집 프로그램 Wondershare Filmora를 알아보자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