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A4 용지 꽉 차게 인쇄하는 방법

파워포인트(PowerPoint) 작업을 끝낸 후에 인쇄를 하게 되면 여백이 남게 되어서 꽉 차게 인쇄하고 싶을 때가 있을 것입니다. 특히 슬라이드 전체에 색상이 있을 경우에는 더 돋보이기 때문에 여백을 없애는 것을 원하실 것입니다.

여백 없애기 위해서 가장 많이 하는 방법은 슬라이드를 최대화하고 인쇄 설정에서 여백을 없애는 것인데 이 방법으로 설정해도 여백이 생긴다면 슬라이드 크기 설정을 A4에 맞추면 여백 없이 인쇄를 할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 어디에서 설정하는지 모른다면 찾는 것도 일이기 때문에 아래에 순서대로 설명하겠습니다.

파워포인트 여백 모습

꽉 차게 인쇄

홈에서 인쇄로 들어가게 되면 기본적인 설정으로는 위에 보이는 것처럼 상단과 하단에 여백이 생기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용지에 맞춤으로 설정된 것으로 슬라이드 크기를 용지에 맞게 조정한 것입니다.

그러면 여백을 없애는 방법을 아래에서 순서대로 해보겠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어디에서 설정하는지를 알면 됩니다.

사용자 지정 슬라이드 크기 

꽉 차게 인쇄

상단 메뉴에서 디자인으로 들어가게 되면 오른쪽 끝에 슬라이드 크기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클릭을 해서 사용자 지정 슬라이드 크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슬라이크 크기 조정 

꽉 차게 인쇄

사용자 지정 슬라이드 크기 들어가게 되면 너비와 높이가 나오게 되는데 여기에 A4 용지의 크기인 너비 29.7cm, 높이 21cm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꽉 차게 인쇄

그러면 콘텐츠를 최대 크기로 조정하거나 슬라이드에 맞게 크기를 줄이시겠습니까?라는 선택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최대화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백 없이 꽉 차게 인쇄 

꽉 차게 인쇄

최대를 하신 후에 파일을 누르신 후에 인쇄로 들어가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상단과 하단에 여백이 사라진 것을 확인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파워포인트(PowerPoint)로 작업을 하신 후에 인쇄를 할 경우 여백이 있으면 글자 크기도 줄어들고 배경에 색상을 넣을 경우 보기에 안 좋기 때문에 위의 설명을 보시고 여백을 제거하고 꽉 차게 인쇄해 보시기 바랍니다.

▶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번호 추가하는 방법

▶ 파워포인트 진행률 표시를 추가하는 방법

▶ 파워포인트 사진 앨범 이용한 슬라이드 쇼 만들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