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오토드로우(AutoDraw) 그림과 도형을 AI로 그리기

구글 오토드로우(AutoDraw)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그래픽 디자인 도구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도형, 선, 텍스트, 이미지 등을 그리게 되면 AI가 인식을 하고 더 섬세하게 그려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보통 도형을 그려야할 때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되는데 섬세하게 작업을 해야 하기 때문에 작업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근데 구글 오토드로우를 사용하게 되면 간단한 그림이나 도형을 AI가 그려주기 때문에 빠른 작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구글 드라이브와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과의 작업도 가능하고 작업한 것을 다른 컴퓨터로 옮길 때도 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아래의 설명을 보시면 쉽게 도형이나 그림을 그릴 수 있을 것입니다.

오토드로우 그리기 도구

오토드로우 도구 결과

오토드로우(AutoDraw) 사이트 접속하게 되면 위와 같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왼쪽은 그리기 도구로 자동 그리기, 그리기, 텍스트, 채우기, 도형, 색상 선택이 있어서 그래픽 프로그램처럼 그릴 수 있습니다.

  • 자동 그리기 : 그림을 그리게 되면 AI가 인식을 하고 그림을 추천해줍니다.
  • 그리기 : 그림 추천 기능이 없는 순수 그리기 기능입니다.
  • 텍스트 : 글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채우기 : 공간에 원하는 색상을 채울 수 있습니다.
  • 도형 : 선으로 그리는 것이 아니 도형을 쉽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림 추천 기능

그림 추천 결과

자동 그리기 도구를 이용해서 하트 모양을 그리게 되면 AI가 어떤 그림인지 인식을 하고 그림을 추천하게 됩니다. 비슷한 그림들의 목록이 나오기 때문에 맞는 것을 선택하게 되면 세밀하게 그려진 그림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림 추천 선택 결과

마우스로 그림을 그리기 때문에 선들이 제대로 그려지지 않는데 자동 그리기 도구를 사용해서 그린 후에 그림 추천을 선택하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깔끔하게 그려진 그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저장하는 방법

저장하기 결과

그림을 그렸다면 저장하거나 공유를 해야 하는데 도구에는 없기 때문에 못 찾는 분들이 있는데 왼쪽 상단에 점 세개(三) 아이콘을 먼저 누르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결과

점 세개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새 캔버스, 다운로드, 공유, 설명서를 볼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선택하게 되면 PNG파일로 바로 저장이 됩니다. 만약에 눌러도 다운로드가 되지 않을 경우에는 크롬 번역을 사용하지 않으면 되실 것입니다.

공유는 트위터와 링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토드로우(AutoDraw)는 그림을 AI가 인식할 정도로만 그리게 되면 목록에서 원하는 그림을 선택해서 빠르게 그림을 완성할 수 있기 때문에 도형이나 간단한 그림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유용한 그래픽 도구일 것입니다.

▶ 콜라주 사이트 무료로 제공하는 어도비 스파크

▶ 배경 제거 사이트 AI키술로 간편하게 지우기

▶ 이미지 정보 삭제하여 최적화하는 3가지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