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브라우저 Lucid 모드로 동영상을 선명하게 시청하기

오페라 브라우저로 유튜브 영상을 보게 되면 상단에 Lucid 모드 버튼이 나오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근데 어떤 기능인지 알고 싶어서 클릭을 하게 되면 영상이 진하게 나와서 보기 안 좋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근데 오페라 브라우저가 Lucid 모드를 추가한 이유는 영상을 선명하게 볼 수 있게 하기 위한 것으로 퀄리티 좋은 최신 영상이 아닌 선명하지 않은 오래된 영상을 위한 모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해상도가 높은 HD, FULL HD, 4K 영상에 해당 모드를 적용할 경우 진하게 보여서 이상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해당 모드는 기본 설정으로 사용할 경우 동영상을 재생하게 되면 상단에 버튼이 나오게 됩니다.

Lucid 모드는 오페라 브라우저 구성에서 3가지 옵션으로 설정을 할 수 있으며 영상 뿐만 아니라 이미지도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Lucid 모드

유튜브 상단 결과

오페라 브라우저에서 유튜브 동영상을 보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Lucid mode off 라는 버튼이 나오게 되고 클릭을 하게 되면 모드가 적용되어서 선명하게 바뀌게 됩니다.

모드 적용 비교 결과

위의 이미지를 보게 되면 모드 적용을 했을 때와 그렇지 않을 때 선명도의 차이가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해상도가 좋은 영상에 적용할 경우 외곽선이 더 강조되기 때문에 이상하게 보일 수 있지만 오래된 영상일 경우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모드 설정

모드 설정 결과

lucid mode 설정은 오페라 브라우저 주소 표시줄에 opera://settings/lucidMode 이라고 입력하게 되면 설정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 sharpen videos on all sites : 모든 사이트의 영상을 선명하게 적용
  • show button on videos : 영상 상단에 lucid mode 버튼 추가
  • sharpen images on all sites : 모든 사이트의 이미지를 선명하게 적용

기본적으로 show button on videos 는 활성화되어 있기 때문에 사이트에서 영상을 볼 때 상단에 lucid mode 버튼이 나오게 됩니다. 버튼이 나오는 것이 불편하신 분들은 클릭해서 비활성화하게 되면 더 이상 나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모든 영상을 선명하게 보고 싶다면 sharpen videos on all sites 를 활성화하시면 되고 이미지까지 설명하게 보고 싶다면 sharpen images on all sites를 활성화하시면 됩니다.

오래된 영상을 자주 보시는 분들이라면 lucid mode는 큰 도움이 되지만 해상도가 높은 영상만 본다면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버튼을 비활성화해서 오페라 브라우저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무료 VPN 사용할 수 있는 오페라 브라우저

▶ 브라우저에서 사이트 소리를 끄는 방법

▶ 브라우저 보안 기능 시크릿 모드 사용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