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해상도 높이기 프로그램과 사이트 활용

사진 해상도를 높이게 되면 깨지는 현상이 생기게 되는데 이것을 완화해주는 프로그램과 사이트가 있습니다. 2배 이상으로 늘려도 기존 이미지와 비슷하기 때문에 해당 기능이 있는 프로그램과 사이트를 많이 이용합니다.

특히 작은 이미지를 인쇄해야 하는 경우 소개하는 프로그램과 사이트를 이용해서 크게 만들면 깨지는 현상이 많이 완화되기 때문에 더 좋은 퀄리티로 인쇄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대표적으로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와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Waifu2x

사진 화질

Waifu2x 는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사진 해상도 높여주는 사이트로 접속하신 후에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부분을 클릭해서 사진을 업로드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노이즈 감소(Noise reduction)와 크기를 2배를 할 것인지 선택해주시고 CONVERT 버튼을 누르게 되면 작업이 시작됩니다.

사진 화질

< 예제 이미지 : 로켓펀치 연희 >

작업이 완료하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JPG, PNG 파일 형식 중에서 선택하시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는 완전 무료라는 점에서 가장 추천하는 사이트입니다.

Fotor 사이트

사진 화질

다음으로 추천하는 사이트는 Fotor 사이트로 접속하신 후에 위에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Enhance Photos Now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사진 화질

Enhance Photos Now 버튼을 누르게 되면 편집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고 Open Image 버튼을 눌러서 사진을 불러오시면 됩니다.

사진 화질

Open image 버튼을 눌러서 사진을 불러오게 되면 작업이 시작되고 위에 보이는 것처럼 사진 해상도를 크게 하고 노이즈 제거, 선명도 작업이 시작됩니다.

사진 화질

결과가 마음에 드신다면 우측 상단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JPG, PNG 파일 형식과 퀄리티를 선택하신 후에 하단에 있는 버튼을 누르시면 결과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Fotor 사이트는 높은 결과물을 보여주지만 유료로 제공하고 있다는 단점이 있으며 7일 무료 기간을 사용해도 워터마크가 사진 아래에 생성됩니다.

PhotoPad 프로그램

사진 화질

사이트 이용하는 것이 불편하신 분들은 PhotoPad 무료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진 해상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비 상업과 가정용만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진 해상도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에 작업할 사진을 불러와서 상단 도구에서 크기 조정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폭, 높이를 입력하신 후에 업스케일 방식을 슈퍼 해상도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적용을 완료하게 되면 저장 버튼을 눌러서 내 컴퓨터에 저장하시면 됩니다.

사진 해상도 높은 Raw 파일

사진 해상도

Raw 파일을 가지고 있다면 포토샵에서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Ctrl + Shift + A 혹은 D를 눌러서 Camera Raw를 여신 후에 마우스 우 클릭 향상(Enhance)를 열어 주시면 됩니다.

사진 해상도

향상(Enhance) 창이 열리게 되면 Super Resolution 을 선택하신 후에 하단에 있는 Enhance 버튼을 누르게 되면 작업이 시작됩니다.

사진 해상도

작업이 완료하게 되면 하단에 이미지가 생성되는데 거기서 다운로드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저장 설정이 나오게 됩니다.

사진 해상도

저장 설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위에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JPEG Preview 에서 Full Size 로 선택하는 것으로 기본 설정으로 하게 되면 작은 사이즈로 저장됩니다.

사진 해상도를 높이는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 무료로 이용하고 싶다면 Waifu2x 를 추천 드리고 Raw 파일을 가지고 있다면 포토샵을 활용하면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 배경 제거 사이트 AI 기술로 간편하게 지우기

▶ 포토샵 흐림 보정 – 사진을 선명하게 하는 방법

▶ 포토샵 Solid Color 이용한 자연스러운 밝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