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서치 콘솔 영어로 나올 때 언어 변경 방법

구글 서치 콘솔이나 애널리틱스 같은 구글 서비스를 이용할 때 영어로 나와서 불편하신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저도 한글로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영어로 나와서 언어 변경 설정은 어디에 있을까 한참을 찾았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 내에 있는 설정에서 언어 변경하는 것인줄 알았지만 그렇지 않았고 구글 계정 설정에서 언어를 변경할 수 있었습니다. 원하는 언어로 선택하게 되면 구글에서 이용하는 모든 서비스는 같은 언어로 나오게 됩니다.

그러면 처음 가입을 했는데 영어로 나오거나 저 같이 갑자기 영어로 바뀌어 있다면 아래의 설명을 보시고 원하는 언어로 변경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계정 관리

언어 변경

언어를 변경을 하기 위해서는 구글에서 우측 상단 프로필을 클릭하신 후에 Google 계정 관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개인 정보

언어 변경

Google 계정 관리로 들어가게 되면 처음 화면에 보안 설정에 관한 메뉴들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왼쪽 메뉴에서 개인 정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언어 변경

언어 변경

개인 정보로 들어가신 후에 스크롤을 내리게 되면 일반 웹 환경 설정에서 언어를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클릭하시면 됩니다.

언어 변경

언어를 선택하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선호 언어 옵션을 보실 수 있는데 여기서 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언어 변경

펜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언어 추가 나오게 되고 여기서 한국어를 검색하게 되면 대한 민국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 다음 선택을 하시게 되면 앞으로 구글 서비스는 모두 한국어로 나오게 됩니다.

구글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한국어가 다른 나라가 나온다면 위의 설명대로 계정 설정으로 들어가서 언어 변경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 구글 드라이브 동영상 공유해서 바로 보기

▶ 구글 계정 로그인 된 기기를 확인하는 방법

▶ 구글 검색기록 및 활동 내역을 삭제하는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