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브라우저 호환을 위한 ‘ IE 모드 ‘ 활용하기

IE 모드

” 엣지 브라우저 익스플로러 호환 위한 IE 모드 사용 방법 “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에 대해서 마이크로소프트는 2022년 6월 15일 모든 지원을 중단한다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하는 사이트가 존재하기 때문에 브라우저를 바꾸는 것이 힘든 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지원 중단을 하기 전에 시스템 변경에 대한 시간을 주기 위해 엣지 브라우저에 IE 모드를 추가해서 익스플로러와 같은 환경을 만드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익스플로러에 최적화되어 있는 사이트를 방문하더라도 호환이 되기 때문에 제대로 표시가 되며 사이트 기능을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기능은 익스플로러 사용자들과 사이트 개발자들에게 중단까지 시간을 주는 용도이기 때문에 지원 중단을 하기 전에 자신에 맞는 브라우저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원 중단이 되면 보안 업데이트를 받을 수 없어서 보안에 취약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익스플로러에서 엣지 브라우저로 이동하신 분들이 익스플로러에 최적화된 사이트에서 호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IE 모드 사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IE 모드

엣지 브라우저에서 우측 상단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하신 후에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IE 모드

설정으로 들어가서 왼쪽의 카테고리에서 기본 브라우저로 들어가신 후에 사이트를 Internet Explorer 모드로 다시 로드할 수 있습니다.를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아래에 있는 다시 시작 버튼을 눌러서 설정 변경을 적용해주시면 됩니다.

IE 모드

IE 모드를 활성화하였다면 사이트로 들어가신 후에 우측 상단 점 세개 모양 아이콘을 눌러서 기타 도구 > Internet Explorer 모드에서 다시 로드를 클릭하시면 엣지 브라우저가 익스플로러 모드로 바뀌게 됩니다.

IE 모드

익스플로러 모드로 바뀌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상단에 모드로 들어왔습니다라고 나오게 되고 모드를 해제하고 싶다면 나가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엣지는 크로미움 엔진과 트라이던트 엔진을 사용하는 브라우저이기 때문에 크롬과 익스플로러를 합친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익스플로러 모드가 가능한 것으로 익스플로러에 익숙해서 바꾸지 못하시는 분들은 엣지로 적응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도 좋습니다.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다양한 사이트에 방문을 하는 만큼 보안은 항상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래서 익스플로러 지원 중단을 하기 전에 사용하기에 편리하고 보안 업데이트도 주기적으로 하는 브라우저를 찾아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 브라우저 보안 기능 시크릿 모드 사용 방법

▶ 엣지 브라우저 시작 페이지 설정하는 방법

▶ 브라우저 동기화 설정으로 모든 기기 연결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