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이미지를 넣을 때 그대로 넣기도 하지만 모양에 맞춰서 넣고 싶을 때가 있을 것입니다. 하트, 삼각형 등 다양한 모양이 파워포인트에 있기 때문에 해당 설정 방법만 알게 된다면 원하는 모양에 맞춰서 이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모르게 되면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원하는 모양에 맞춰서 이미지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작업 시간이 길어지게 됩니다. 모양에 이미지를 맞추는 방법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아래의 설명을 보시고 누구나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파워포인트 공식 홈페이지
목차
도형 추가
파워포인트에서 도형을 추가하는 방법은 상단 메뉴에서 삽입으로 들어가신 후에 도형을 누르게 되면 다양한 모양의 도형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목록에서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도형에 이미지 넣기
도형을 만들고 클릭하게 되면 상단에 도구가 바뀌게 되는데 여기서 도형 채우기에서 그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림을 선택하게 되면 그림 삽입 방법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내 컴퓨터의 이미지를 불러올 것인지 Bing, Flick 이미지를 불러와서 할 것인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미지를 불러오게 되면 도형에 이미지가 들어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근데 도형에 맞추기 때문에 이미지가 늘어난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 부분은 아래에서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이미지 맞춤 설정
기본적으로 도형에 이미지를 넣게 되면 맞춰서 늘어나기 때문에 이미지를 정확하게 보여주고 싶다면 도형을 클릭한 상태에서 상단 메뉴에서 그림 형식으로 들어가서 자르기 > 맞춤을 하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이미지가 늘어나지 않고 그대로 보이게 됩니다.
대신 도형과 상관 없이 이미지 그대로 보여주기 때문에 옆에 부분에 여백이 생길 수 있습니다.
도형이 바꾸고 싶다면 상단 메뉴에서 그림 형식 > 자르기 > 도형에 맞춰 자르기를 선택해서 원하는 모양을 선택하시면 이미지가 선택한 도형에 맞춰지게 됩니다.
파워포인트 이미지 도형에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이미지를 다양한 모양에 맞춰서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알고 계신다면 포토샵을 사용할 필요 없어서 작업 시간을 단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